UPDATED. 2024-04-27 14:25 (토)
WISET, 여성과학기술인 일자리 지원사업 하반기 모집한다
WISET, 여성과학기술인 일자리 지원사업 하반기 모집한다
  • 김재호
  • 승인 2023.07.06 1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력단절 여성과학기술인에게 최대 3년간 연구활동 지원, 8월 6일까지 접수
출산/육아 휴직 업무 공백, 대체인력 채용으로 해결, 8월 11일까지 접수

한국여성과학기술인육성재단(이사장 문애리, 이하 WISET)은 커리어와 출산ㆍ육아 중 선택의 기로에서 고민하는 과학기술 분야 종사자들을 위해 하반기 △여성과학기술인 R&D 경력복귀 지원사업, △과학기술분야 R&D 대체인력 활용 지원 사업 모집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여성과학기술인 R&D 경력복귀 지원사업’]
‘여성과학기술인 R&D 경력복귀 지원사업’은 경력 단절된 여성과학기술인을 채용 시 최대 3년간 총 6,900만 원의 연구활동비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신청은 8월 6일까지이며, 지원 기간은 2023년 9월 1일부터 24년 8월 31일까지다. 근무(예정) 기관 또는 인력을 확정해 기관과 인력이 함께 신청하면 된다.

[‘R&D 대체인력 활용 지원사업’]
‘R&D 대체인력 활용 지원사업’은 출산휴가, 육아휴직 등으로 업무 공백이 발생하는 경우 대체인력 채용을 위한 인건비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신청은 7월 10일부터 8월 11일까지이다. 여성뿐 아니라 남성도 휴직・단축연구자 또는 육아기 연구자에 해당하며, 트랙1의 경우 대체인력으로 남성을 채용할 수 있다. 트랙2는 육아기 연구자의 유연한 연구 환경 마련에 초점이 맞춰져 있다. 휴직・단축근로와 관계없이 8세 이하 자녀를 둔 연구자가 있다면 추가 연구인력을 채용해 인건비를 지원받을 수 있다.

WISET 문애리 이사장은 “경력복귀를 원하는 여성과학기술인과 대체인력을 활용하고자 하는 기업의 수요 많아 상반기 WISET 일자리 지원사업이 큰 관심을 받았다”라며 “하반기에도 많은 여성과학기술인이 현장에 복귀하고, 기관과 재직자에게는 유연한 근무 형태를 지원하는 데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한편, WISET은 올해 경력 보유 여성과학기술인 500명의 현장 복귀와 대체인력 100명의 인건비를 지원할 예정이다.

WISET 일자리 지원사업의 자세한 모집공고 확인 및 신청은 W브릿지(wwwwbridge.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사업 문의는 WISET R&D경력복귀지원팀(☎02-6411-1011, 1072)로 하면된다.

김재호 기자 kimyital@kyosu.net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