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01:05 (일)
뮷즈, 케이스티파이와 박물관 유물 활용한 협업제품 공개
뮷즈, 케이스티파이와 박물관 유물 활용한 협업제품 공개
  • 김재호
  • 승인 2023.05.22 14: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립박물관문화재단, 케이스티파이(CASETiFY)와 협업하여
반가사유상 등 박물관 유물 활용한 케이스 및 액세서리 선보여
케이스티파이 공식 홈페이지에서 22일부터 판매

국립박물관문화재단(사장 김용삼, 이하 재단)은 글로벌 테크 액세서리 브랜드 케이스티파이(CASETiFY)와 협업하여 국립중앙박물관 소장 유물을 활용한 컬렉션을 선보인다.

‘케이스티파이’는 프랑스 루브르박물관 및 미국 메트로폴리탄 미술관과 협업하여 고전 예술과 테크를 접목시킨 경험이 있다.

양사의 이번 협업은 ‘우리나라 유물의 아름다움과 전통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하여 전 세계에 널리 알리고, 일상에서 누구나 박물관 유물에 가까이 다가갈 수 있도록’ 하는 취지에서 특별히 기획되었다. 

이번 컬렉션은 크게 7종으로, 국립중앙박물관을 대표하는 <금동 반가사유상>부터 고려 비색의 멋을 느낄 수 있는 <청자 투각 칠보무늬 향로>와 <청자 상감 구름 학무늬 매병>, <청자 참외모양 병>, 고故 이건희 회장이 기증한 겸재 정선의 <인왕제색도>, 조선후기 화가 신명연의 <산수화훼도> 중 서정적 울림을 이끌어내는 ‘국화’와 ‘옥잠화’, <나전 칠 십장생무늬 함>의 나전 칠 문양 등을 활용했다. 

출시 제품으로는 휴대폰 케이스을 비롯한 무선 이어폰 케이스, 휴대폰 부착용 카드지갑, 무선 충전기 등 여러 가지 테크 액세서리를 선보인다. 

‘뮷즈 X 케이스티파이’ 컬렉션은 22일 17시부터 케이스티파이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출시된다. 구매는 케이스티파이 공식 홈페이지와 오프라인 매장 ‘케이스티파이 스튜디오’에서만 가능하며, 25일부터 국립중앙박물관 상품관에서 컬렉션 실물을 볼 수 있다. 

김재호 기자 kimyital@kyosu.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