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13:45 (토)
신의 영혼 오로라
신의 영혼 오로라
  • 최승우
  • 승인 2023.01.31 15: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권오철 지음 | 씨네21북스 | 232쪽

“일생에 꼭 한 번, 오로라!”

*지난 10년간 독자들이 선택한 오로라 분야 도서 1위*
*오로라 극대기를 맞아 전면개정판 출간*

인간이 경험할 수 있는 지상 최고의 경이로움,
오로라를 찾아 떠나는 캐나다 옐로나이프 여행

평범한 회사원에서 NASA가 인정한 천체사진가가 되기까지,
권오철의 노하우를 집약한 국내 유일 오로라 안내서

이 책은 세계 유명 천체사진가 40인으로 구성된 ‘TWAN’의 일원이자, 한국인 최초로 NASA ‘오늘의 천체사진’에 선정된 사진가 권오철이 집약한 국내 유일 오로라 안내서이다.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에 출연해 재치 있는 입담과 독특한 이력으로 화제가 되기도 했던 권오철 작가는 평범한 회사원에서 꿈의 직업이었던 ‘천체사진가’로 전업하게 된 계기가 ‘오로라 여행’이었다고 밝혔다. 오로라로 인생이 바뀐 저자는 여러 차례의 사진전과 천체 프로젝트, 뮤직비디오 촬영, 영화 제작 등 오로라에 관련된 활동에 폭넓게 참여하며 국내에 오로라 여행을 알리는 데 앞장서왔다.

2013년 더 많은 사람들이 환상적인 오로라를 경험하길 바라는 마음으로 출간된 이 책의 초판은 지난 10년간 수많은 여행객의 신뢰와 찬사를 받으며 오로라 분야 도서 1위로 자리매김했다. 그리고 2024~2025년, 통계적으로 가장 화려한 ‘오로라 폭풍’을 만날 수 있다고 알려진 오로라 극대기를 앞두고 ‘전면개정판’이 출간되었다. 10년 동안 저자가 축적해온 노하우, 최신 여행 정보, 더 화려해진 오로라 사진들이 새롭게 수록되었다.

단 한 권만으로도 오로라에 관한 지식이 쌓이는 것은 물론, 오로라 여행 준비가 가능하도록 모든 정보를 담았다. 1부에서는 오로라의 생성부터 관측까지 오로라 여행 전 알아야 할 기초 지식들을, 2부에서는 오로라 관측 확률이 가장 높다고 알려진 캐나다 옐로나이프 여행의 A to Z를 담았다. 오로라 여행이 처음인 독자라도 쉽게 따라갈 수 있는 디테일한 글과 사진, 그림이 인상적이다. 3부에서는 오로라 촬영을 위한 준비물과 주의사항, 유용한 팁을 다수 소개한다. 오로라를 배경으로 인생 사진을 남기고 싶은 독자에게 큰 도움이 될 정보다. 더불어 《신의 영혼 오로라》에는 대형 오로라 화보 120여 점이 수록되어 책을 펼치는 것만으로도 오로라의 경이로움을 간접적으로 체험할 수 있다.

최승우 기자 kantmania@kyosu.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