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04:05 (일)
서울여자대학교 위탁 남양주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김미정 센터장, 어린이 식생활 안전관리 유공 표창 수상
서울여자대학교 위탁 남양주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김미정 센터장, 어린이 식생활 안전관리 유공 표창 수상
  • 방완재
  • 승인 2023.01.16 16: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여자대학교(총장 승현우)에서 위탁운영 중인 남양주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김미정 센터장(서울여대 식품응용시스템학부 식품영양학전공 교수)이 지난 1월 11일 어린이 식생활 안전 환경 조성에 대한 높은 기여를 인정받아 경기도지사 표창을 수상했다.

남양주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남양주시 관내 100인 미만 어린이급식소의 위생안전·영양관리 지원을 통한 어린이 건강증진을 목표로 현재 600여 개의 어린이급식소의 위생안전 및 영양관리를 책임지고 있다.

또한 조리사, 원장, 교사, 부모 등 대상별 필요 지식 함양을 위한 교육자료 개발과 맞춤형 교육을 진행하고 있으며 홈페이지, 블로그, 인스타그램을 활용해 다양한 교육자료와 통신문, 식단을 제공하고 있다. 매달 게시되는 통신문은 조리사와 학부모에게 도움이 되는 주제로 구성하여 쉽게 다운로드 받아 활용할 수 있다.

2022년에도 요리교실, 밀키트 사업 등 학부모 참여가 가능한 사업들도 적극적으로 운영하여 센터 홈페이지, 카카오톡채널 등을 통해 관내 학부모라면 누구나 신청하여 참여할 수 있게 운영했다.

김미정 센터장은 “남양주시 어린이들의 식생활 안전 관리를 위해 더욱 노력하고 보다 다양하고 효용성 있는 프로그램 제공을 통해 위생과 영양 두 가지 기준을 모두 충족하는 급식소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