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02:30 (월)
교원양성체제 발전을 위한 ‘전국교원양성대학교 교수총회’ 개최
교원양성체제 발전을 위한 ‘전국교원양성대학교 교수총회’ 개최
  • 방완재
  • 승인 2023.01.16 16: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교원양성대학교 총장협의회(교총협)는 21세기 공교육이 기대하는 새로운 교사상에 맞는 양성 체제 구축과 관련하여 2023년 1월 18일(수) 15시에‘교원양성체제 발전을 위한 전국교원양성대학교 교수총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수총회는 교원양성대학교 역사상 최초로 개최되는 것으로, 전국 12개 국립 초등교원 양성대학 교수 전체가 모여 ‘미래 교원 역량 강화를 위한 학·석사 연계 (대학원 수준) 교원 양성 방안’을 중심으로 심도 있는 논의를 가질 예정이다.
최근 교육부는 대통령 업무 보고에서 교육전문대학원 도입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양성 체제 발전에 관해서는 그동안 많은 논의가 있어 왔고, 교총협도 자체적인 방안 마련을 위해 수차례 정책 연구를 진행하여 2022년에 국회 교육 정책 심포지움(2회)과 자체 심포지움(2회)을 개최한 바 있다. 이러한 성과를 종합적으로 논의하는 이번 교수총회는 대한민국 교원 양성의 새로운 길을 탐색하고 교원양성체제 발전 방안을 마련하는 데 크게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된다.
교육 현장의 의견을 최대한 반영한 교원양성정책의 수립과 실행이 필요하다는 인식 하에 개최되는 이번 교수총회는 김창원 총장(경인교육대학교)의 진행으로 교원양성체제 개편에 대한 경과 보고(박판우 총장, 대구교육대학교, 교총협 회장)와 기조 발제(이혁규 총장, 청주교육대학교), 지정 토론 및 자유 토론으로 진행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