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17:20 (토)
경희대 캠퍼스타운사업단 입주 스타트업 ‘캠퍼 5기’ 모집
경희대 캠퍼스타운사업단 입주 스타트업 ‘캠퍼 5기’ 모집
  • 방완재
  • 승인 2023.01.10 09: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의원창업센터, 홍릉바이오의료창업센터에 입주할 총 25팀의 혁신 스타트업 모집
2023 경희대학교 캠퍼스타운 입주 스타트업 ‘캠퍼 5기’ 모집 포스터
2023 경희대학교 캠퍼스타운 입주 스타트업 ‘캠퍼 5기’ 모집 포스터

 

 

 

 

 

 

 

 

경희대학교(총장 한균태) 캠퍼스타운사업단(단장 장영표)이 우수 창업 아이디어를 보유한 초기 창업기업 및 예비 창업자(팀)를 육성 및 성장시키기 위해 입주 스타트업 사업인 ‘캠퍼 5기’를 모집한다. 모집 기간은 1월 9일(월)부터 1월 24일(화)까지다.

경희대 캠퍼스타운 사업단은 서울 동북권 스타트업 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캠퍼스 내외부에 창업센터 2개 소를 조성하고, 예비 창업 시작부터 성장까지 맞춤형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입주 스타트업을 위한 프로그램인 ‘캠퍼’는 지난 2020년 11월 1기 모집을 시작으로 지금까지 100여 개의 스타트업을 발굴육성했다. 투자유치 총액도 100억 원을 넘겨 뛰어난 창업 성과를 기록하고 있다.

캠퍼는 경희대 캠퍼스타운 창업센터에 입주한 스타트업을 부르는 말로, 캠퍼스타운과 서핑하는 사람(Surfer)의 합성어다. 캠퍼스타운사업단은 “파도 위에서 균형 잡고 물결을 타고 나가는 서퍼와 같이 입주 스타트업이 사업단의 지원을 받아 빠르게 성장해 홀로서기를 바라는 마음이 담겼다”며 “창업기업의 안정적인 사업 운영을 위해 판로개척, 투자유치 등 실질적인 도움을 줄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이번 모집을 통해 총 25개 내외의 팀이 캠퍼(입주기업)로 선발된다. 선발된 기업은 경희대 캠퍼스타운사업단으로부터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연말까지 입주 공간과 사무실 기본 집기가 무상으로 제공하는 것을 비롯해 △맞춤형 창업 교육 프로그램 △액셀러레이팅 및 네트워킹 프로그램 △전문가 멘토링 △법률마케팅노무 분야 맞춤형 자문 △클라우드 서비스 등이 창업기업에 실질적으로 필요한 다양한 혜택을 지원한다.

모집 대상은 초기 창업기업 및 예비 창업자(팀)이다. 만 39세 이하 대표자이어야 하며, 초기 창업기업은 공고일 기준 설립 후 7년 이내인 기업(‘15.1.9 이후), 예비 창업자(팀)는 공고일 기준(’23.1.9) 본인 명의의 사업체를 보유하지 않아야 참가할 수 있다. 모집 분야는 일반분야 혁신창업, 일반분야 소셜벤처, 특화분야 바이오헬스 등이다.

참가 신청은 온라인을 통해 1월 24일(화) 자정까지 접수하고, 공고문 등 자세한 모집 내용은 경희대 캠퍼스타운 사업단 공식 홈페이지(링크)와 블로그(링크)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