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21:35 (토)
대구한의대학교 평생교육융합학과 성인학습자ㆍ만학도 제30회 청소년지도사 2급 국가자격에 최종 합격
대구한의대학교 평생교육융합학과 성인학습자ㆍ만학도 제30회 청소년지도사 2급 국가자격에 최종 합격
  • 방완재
  • 승인 2023.01.06 14: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청소년 관련 기관에 취업하기 위해 반드시 필요한 자격 -
칸트스쿨 단체사진
칸트스쿨 단체사진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 평생교육융합학과(학과장 김진숙) 성인학습자ㆍ만학도 4명(김명란, 김영미, 이희진, 황윤정)이 제30회 청소년지도사 2급 국가자격에 최종 합격했다고 밝혔다.

합격한 학생들은 청소년지도 교육과정 이수와 면접을 거쳐 최종 합격했다. 청소년지도사는 청소년 문화의 집, 청소년 수련관 등 청소년 관련 기관에 취업하기 위해 반드시 필요한 자격이다.

이 같은 성과를 위해 평생교육융합학과에서는 관련 교과목 교수 및 대구ㆍ경북 소재 청소년 수련관, 청소년 문화의 집 실무자를 초빙하여 특강과 모의 면접을 진행하고 전공 관련 자격증 취득과정 맞춤형 비교과 프로그램들을 시행하였다.

만학도 김명란씨(여·62)는 "밤낮을 가리지 않고 꼼꼼한 이론 강의와 족집게 예상문제 반복 강의로 많은 도움을 주신 교수님과 함께 공부하며 의지한 학우 여러분 덕분에 늦은 나이에 합격할 수 있었다"라고 말했다.

평생교육융합학과 김진숙 학과장은 “성인학습자와 60세 이상의 만학도들이 대구ㆍ경북 지역의 주요 청소년 기관에 취업해 역량을 발휘하고 있다. 앞으로도 산업체 현장견학, 전문가 참여 멘토링 프로그램, 외부인사 활용특강 등 다양한 교육활동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구한의대학교 평생교육융합부는 국가자격(평생교육사, 사회복지사, 청소년상담사)을 취득할 수 있고, 성인학습자와 재직자 특화형 교육과정을 운영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