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15:10 (토)
목포대 국민체력100 무안체력인증센터, 2차년도 사업 확정
목포대 국민체력100 무안체력인증센터, 2차년도 사업 확정
  • 배지우
  • 승인 2023.01.05 0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립목포대학교(총장 송하철) 국민체력100 무안체력인증센터(센터장 박희석)가 2차년도 사업 재지정이 확정되어 2023년부터 2025년까지 사업비 6억여원을 확보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국민체력100 무안체력인증센터는 지난 2020년 9월 24일 개소하여 현재까지 매년 무안군과 국민체육진흥공단으로부터 약 2억 원을 지원 받아 무안 군민 등 지역민을 대상으로 ▲과학적인 체력측정을 통한 운동처방과 ▲지속적인 체력증진 교실 프로그램 운영 ▲찾아가는 체력측정 ▲온라인운동 상담 등을 운영하고 있다.

무안체력인증센터가 목포대에 기반을 두고 교내 여러 기관과의 협력 및 연계가 되고 있어 활용적 가치가 지속적으로 높아지고 있다. 지난해 코로나 상황에서도 1만여 명이 참여하여 전국에서도 뒤지지 않는 성과를 올렸다.

특히 목포대 배구부, 농구부, 검도부, 인라인스케이트부 등 선수들의 체력측정과 운동처방 등을 정기적으로 시행하여 선수들의 체력유지 및 관리에 도움을 주고 있으며 목포대 학군단 생도들을 대상으로 ▲체력증진 교실, ▲체력향상 프로그램 운영 체육학과 학생들 대상으로 ▲운동처방 과목 ▲노인체육론 등 수업과 연계하여 실습 및 체험, 진로를 위한 사전 연수 등을 진행하면서 체력인증센터의 측정 장비들과 기자재들이 활용해 학생들의 수업과 진로설계에 많은 도움을 주고 있다.

최근에는 목포대 기획평가과와 협력하여 학교행사인 ‘무안군 노인의 날’ 기념행사에 무안군 어르신 건강 증진 코너로 참여하여 청계면 지역어르신들의 체력측정과 운동처방을 실시해 지역 어르신들에게 많은 호응을 받았다.

무안체력인증센터는 현재 운동처방사 2명과 체력측정사 2명이 상주하여 월~금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하고 있으며 전화, 인터넷, 방문 예약 등을 통하여 체력측정과 운동처방 등을 담당하고 있다.

또한 무안교육지원청, 진도교육지원청 등과 업무협약을 맺어 소속 각 학교 교직원과 학생들의 ▲학생건강체력평가(PAPS)측정지원 ▲체력진단과 증진을 위한 프로그램 제공 ▲운동 교실 ▲진로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다.

무안체력인증센터 센터장 박희석 교수는 “우리 센터는 무안군체육회, 보건소, 무안지역아동센터연합회, 현대삼호중공업, 국공립어린이집 등 여러 협력 기관 및 단체 등과 MOU를 체결하고 과학적인 체력측정과 시스템을 갖추어 측정 결과에 따른 운동처방을 개인별로 또는 단체 등에 제공하여 스포츠를 이용한 지역 복지서비스 향상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