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05:40 (일)
서울교육대학교 2023학년도부터 온라인 학위과정(석사과정) 운영
서울교육대학교 2023학년도부터 온라인 학위과정(석사과정) 운영
  • 방완재
  • 승인 2023.01.04 08: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디지털 기반 미래교육 특화 인공지능미래교육전공, 에듀테크전공 신설 -

 서울교육대학교(총장 임채성)는 2023학년도부터 온라인 학위과정*으로 진행되는 인공지능미래교육전공, 에듀테크전공을 교육전문대학원에 석사 과정으로 설치·운영한다.
     * 온라인 학위과정: 대면 교육과 병행하지 않고 모든 교육과정을 실시간 또는 녹화된 원격 교육콘텐츠로 진행하여 학위를 취득하는 과정
  ○ 인공지능미래교육전공은 디지털 대전환 시대에 발맞춰 인공지능 중심 사회에서의 미래 변화와 융합을 준비하며, 원격 수업 및 이러닝 기반 교수학습설계를 포함한 교육과정을 운영할 예정이다. 
  ○ 에듀테크전공은 교육과 학습이 학교에서만 이루어지지 않는 현실에 맞춰 온라인과 오프라인, 형식 교육과 비형식/무형식 교육의 경계가 사라져가는 미래 교육에 대비할 수 있는 에듀테크* 전문가를 양성하는 교육과정을 운영할 계획이다.
     * 에듀테크: 전통적인 교육공학(Educational Technology) 학문 분야의 의미와 교육(education)과 기술(technology)의 결합을 통한 미래지향적 교육이라는 중의적 의미
 서울교육대학교는 온라인 학위과정을 통해 원거리 고등교육 수요자들에게 이동 부담을 덜어주는 동시에 양질의 교육을 제공하고 학생들은 시·공간적 제약 없이 교육역량을 키울 수게 되었다.
  ○ 서울교육대학교는 코로나19 팬데믹 기간 동안 원격수업을 운영해 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우리나라 최고의 초등교육 전문가 양성 기관에 걸맞은 양질의 교육과 연구 기회를 제공하고자 하며,
  ○ 디지털 혁신 시대에 맞는 교육과정과 현장교원역량강화를 원하는 전국의 예비 대학원생들에게 보편적 교육기회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한편, 서울교육대학교의 온라인 학위과정은 2023학년도 2학기부터 운영할 예정이며, 올해 상반기부터 신입생 모집을 위한 모집요강 발표 등 본격적인 학사운영을 시작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