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6:00 (금)
1인 미디어 시대, 저작권 보호 위해 민관이 함께 나서
1인 미디어 시대, 저작권 보호 위해 민관이 함께 나서
  • 김재호
  • 승인 2022.12.29 16: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저작권보호원, K-콘텐츠크리에이터연합회와 업무협약 체결

한국저작권보호원(원장 박정렬, 이하 보호원)과 K-콘텐츠크리에이터연합회(회장 송재룡, 이하 연합회)는 12월 28일 경기도 판교 아이스퀘어 F동 팀스튜디오에서 저작권 보호 인식 제고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지난 28일, 한국저작권보호원과 K-콘텐츠크리에이터연합회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한국저작권보호원

스마트폰과 태블릿PC 등의 대중화로 ‘1인 미디어’가 콘텐츠 시장의 대세가 됨에 따라, 저작권 침해 사례도 점점 증가하고 있는 것이 이번 협약의 배경이 됐다. 1인 미디어 창작자들이 저작권 침해 여부를 스스로 판단하기 어려운 데다 1인 미디어 플랫폼의 필터링 시스템이 저작권 침해물을 완전히 차단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보호원과 연합회는 1인 미디어 환경 속 저작권 보호 기반 조성과 창작자들의 저작권 인식 제고 필요성에 서로 공감하고 유기적인 협력체계 구축을 약속했다. 보호원과 연합회는 향후 △1인 미디어 산업의 저작권 이슈 공유 △저작권 보호 인식 개선을 위한 공동 홍보·캠페인·포럼 추진 △1인 미디어 창작자 대상 저작권 보호 상담·컨설팅·교육 지원 등에 함께 협력해 나갈 계획이다. 

보호원 박정렬 원장은 “디지털 플랫폼이 다변화하고 있고, 1인 미디어의 역할이 커지고 있는 환경에서 저작권 보호를 위한 협력을 하게 되어 기쁘다”며 “보호원은 이번 업무협약을 시작으로 국민 개개인들의 저작권 이슈에 더 적극적으로 관심을 가지겠다”라고 밝혔다.

김재호 기자 kimyital@kyosu.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