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17:00 (토)
연세대 창업지원단, 신용보증기금 서부영업본부와 MOU 체결
연세대 창업지원단, 신용보증기금 서부영업본부와 MOU 체결
  • 배지우
  • 승인 2022.12.28 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세대가 육성하는 우수 기업, 신용보증기금을 통한 안정적 성장 기반 마련

연세대학교 창업지원단(단장 임춘성)은 신용보증기금 서울서부영업본부(본부장 이주영)와 12월 19일(월) 연세대 알렌관에서 ‘우수 창업기업 육성 및 일자리 창출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열어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앞으로 다양한 협업을 진행하기로 했다. 

연세대 창업지원단 임춘성 단장(오른쪽), 신용보증기금 서울서부영업본부 이주영 본부장

이번 협약을 통해 연세대 창업지원단이 발굴하고 보육하는 우수 창업기업은 추천 과정을 통해 신용보증기금의 보증 비율 및 보증료 우대를 받을 수 있게 됐다.

연세대 창업지원단 임춘성 단장은 “양 기관은 수년간 우수 창업기업을 발굴하고 성장시키기 위해 긴밀하게 협력해 왔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더 많은 우수 기업이 양 기관의 보육과 보증을 통해 안정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할 수 있게 됐다”고 전했다. 

신용보증기금 서울서부영업본부 이주영 본부장은 “지역경제 활성화와 청년실업 해결을 위해서는 우수한 인프라를 갖춘 대학 중심의 창업 활성화가 중요하다”며 “우수 창업기업 육성 및 일자리 창출을 위한 본 업무협약을 통해 양 기관이 청년창업 생태계 조성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연세대 창업지원단은 국내 대학 1호 창업보육센터로 매년 백여 개의 예비 및 초기 창업기업을 육성하고 있으며 이번 협약을 통한 신용보증기금의 우대 사항 제공을 비롯한 다양한 지원을 통해 발굴 기업과 동반 성장하고 있다.

한편, 신용보증기금은 중소기업 전문 종합지원기관으로 창업기업을 대상으로 창업 활성화 맞춤형 프로그램 및 유망 창업기업 성장 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등 도전적인 창업 생태계 조성을 통해 창업기업 혁신성장을 견인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