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3:00 (금)
세종사이버대학교 IT학부, IT자격증 취득 위한 자격증아카데미 개설
세종사이버대학교 IT학부, IT자격증 취득 위한 자격증아카데미 개설
  • 방완재
  • 승인 2022.12.26 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사이버대 IT학부에서는 오는 12월 IT자격증 취득을 위한 자격증아카데미 웹 사이트를 오픈한다고 밝혔다. 

IT학부 자격증아카데미는 IT학부 소프트웨어공학과, 컴퓨터·AI공학과, 정보보호학과, 전기전자공학과에서 IT자격증 연계 교육과정으로 학습하고 있는 교육 내용을 기반으로 제작된 IT 자격증 핵심정리, 기출문제 풀이 특강을 자격증 아카데미를 통해 시작할 예정이다. 

그동안 각 학과 단위에 산재되어 있는 IT자격증 교육 내용과 전문가 특강 내용을 하나로 통합한 IT자격증아카데미 웹 사이트에 제공하며, IT자격증 취득을 희망하는 일반인이나 IT학부 지원예정자, 재학생들이 손쉽게 접근해 배움의 열망을 채울 수 있도록 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세종사이버대학교 IT학부 자격증 아카데미에서는 소프트웨어공학과의 정보처리기사 필기, 실기, SW테스트전문가(CSTS), 컴퓨터AI공학과의 빅데이터준전문가(ADsP), 리눅스마스터2급, 정보보호학과의 정보보호안기사 및 산업기사, 아울러 전기전자공학과의 전기기사·산업기사 자격증 핵심요약 정리, 기출문제 풀이 특강 영상을 게시할 예정이다. 

자격증 아카데미는 세종사이버대학교 IT학부 교수진이 참여해 학부 교육과정에서 교육하고 있는 전문적인 IT 관련 내용을 자격증 취득 특강에 반영해 제작했다. 고품질의 학과 교육과정이 반영된 특강으로 IT자격증을 취득하고자 희망하는 일반인에게 도움이 될 것으로 학교 측은 기대하고 있다. 

세종사이버대 IT학부 교수는 “IT 교육에 열망을 가진 교육 희망자들에게 IT자격증 취득의 기회를 넓히고 학과에서 축적한 다양한 IT전문 교육 기법들과 특강에 반영해 지속적으로 공유할 것”이라며 "이번 자격증아카데미에서는 학부 교수진이 취업 진로를 희망하는 신청자들에 취업 상담, 학부 입시 상담, 국내외 대학원 진학을 위한 컨설팅 등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세종사이버대 소프트웨어공학과 2023학년도 봄학기 모집은 12월 1일부터 진행 중이며, 고졸 학력이상이면 누구나 세종사이버대 IT학부에 지원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