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00:55 (일)
국립 서울과기대 이동훈 총장 및 부총장, 라이브 토크쇼 통해 학부모와 소통
국립 서울과기대 이동훈 총장 및 부총장, 라이브 토크쇼 통해 학부모와 소통
  • 방완재
  • 승인 2022.12.23 09: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쌍방향 소통형 생방송 통해 학부모 및 구성원과 함께 대학 발전 방향 모색
- 주요매체 대학평가서 종합 16위 달성(국립대 1위)
서울과학기술대학교 라이브 토크쇼 포스터
서울과학기술대학교 라이브 토크쇼 포스터

서울과학기술대학교(총장 이동훈, 이하 서울과기대)가 12월 28일(수) 오후 2시, 쌍방향 소통형 온라인 생방송인 ST LIVE를 통해 「서울과기대 열린 토크쇼 – 총장&부총장을 만나다!」를 서울과기대 유튜브 채널에서 진행한다.

 서울 공릉동 교내 ST’ Art Hall에서 진행하는 이번 라이브 방송은, 학생, 학부모, 교직원을 비롯한 서울과기대 구성원에게 2023년 한 해 동안 있었던 서울과기대의 다양한 성과를 알리는 자리로 마련됐다.

 서울과기대는 이동훈 총장 취임 이후 꾸준히 쌍방향 소통형 생방송을 진행해오고 있으며, 2022년에는 ▲총장 토크쇼 ▲대입 진로진학 콘서트 ▲라이브커머스 등을 제작 및 방송하였다.
  ◦ 올해 초 진행되었던 이동훈 총장의 토크콘서트는 실시간 스트리밍 조회수 6,000여 건을 기록하는 등 많은 관심을 이끌어 낸 바 있다. 

 이윤영 아나운서의 진행으로 진행되는 이번 토크쇼는 현장 참가를 사전 신청한 재학생과 학부모 30명이 이 총장과 김성환 교육부총장, 박미정 연구기획부총장과 직접 소통하는 형태로 진행된다. 

 방송 중 유튜브 채팅을 통해서도 참여가 가능하며, 총장과 부총장이 참여자들과 유쾌하고 진솔한 대화를 나누면서 서울과기대의 발전 방향을 함께 모색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미니 강연(서울과기대를 바꾸는 시간) ▲열린 토크 타임 ▲밸런스 게임(속마음을 보여줘) ▲서울과기대 애정도 검증 퀴즈 등의 다채로운 코너가 준비돼있다.

 ST LIVE 방송은 서울과기대 유튜브 채널에서 시청 및 실시간 참여가 가능하며, 언제든 다시보기 할 수 있다.

 한편, 서울과기대는 2022 중앙일보 대학평가에서 종합 16위(국립대 1위)의 역대 최고 순위를 달성하는 등 실용연구중심대학을 목표로 가파르게 성장하고 있는 서울 유일의 국립 종합대학교이다.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주도할 창의융합형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인공지능응용학과, 지능형반도체공학과, 미래에너지융합학과, 스마트ICT융합공학과 등을 연이어 신설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