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00:20 (월)
한국공학대학교(한국공대), 한국디자인진흥원 주관 디자인씽킹 신상품기획 및 역량강화 워크숍 개최
한국공학대학교(한국공대), 한국디자인진흥원 주관 디자인씽킹 신상품기획 및 역량강화 워크숍 개최
  • 방완재
  • 승인 2022.12.22 08: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자인 씽킹 워크숍 사진
디자인 씽킹 워크숍 사진

한국공학대학교(총장 박건수, 이하 한국공대)는 지난 13일 시흥비즈니스센터 2층 중회의실에서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디자인씽킹 신상품기획 및 역량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워크숍에서는 디자인씽킹 방법론을 활용하여 디자인기업과 신상품 기획을 원하는 중소 제조기업이 함께 디자인적 사고기반 문제해결 능력을 활용하여 혁신 아이디어를 도출해봄으로써 차년도에 진행될 디자인 지원 사업 제안에 필요한 신상품기획 제품 아이디어도 기획하였다. 

  특히, 이번 워크숍에는 창업을 준비하는 한국공대와 성신여대 등 대학생과 대학원생 10여명도 함께 참여하여 참여기업 및 디자인전문가와 함께 아이디어 발상 및 아이디어 구체화 작업에 참여하였다. 

 이번 워크숍에 참여한 한국공대 디자인공학부 김억 교수는 “디자인씽킹 프로세스를 통한 제품 디자인 컨셉을 발굴하여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도출하고자 한다.”며 “학생들이 전문가와 함께 지역 기업 제품개발 아이디어를 만들어 보는 아주 유익한 워크숍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