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18:20 (일)
배재대 호텔항공경영학과, 국제 바텐더 자격증 취득으로 취업경쟁력 ‘강화’
배재대 호텔항공경영학과, 국제 바텐더 자격증 취득으로 취업경쟁력 ‘강화’
  • 배지우
  • 승인 2022.12.21 0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배재대학교(총장 김선재) 호텔항공경영학과은 지난 19일 교내 스포렉스홀에서 박근수 학과장 및 재학생이 참석한 가운데 미국호텔협회(AHLA)가 발급하는‘국제 바텐더 자격증(AHLA Bartender Certification)’ 취득 수여식을 가졌다.

지난 19일 대학 스포렉스홀에서 박근수 학과장(사진 가운데)을 비롯한 학생들이 참여한 가운데 ‘국제 바텐더 자격증 취득 수여식’을 갖고 기념사진을 촬영했다._배재대 제공
지난 19일 대학 스포렉스홀에서 박근수 학과장(사진 가운데)을 비롯한 학생들이 참여한 가운데 ‘국제 바텐더 자격증 취득 수여식’을 갖고 기념사진을 촬영했다._배재대 제공

호텔항공경영학과는 전공과 관련한 자격증 취득을 통해 취업 경쟁력을 강화하고 전공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기 위해 국제 자격증 취득과정을 운영했는데, 해당과정에 신청한 재학생 10명 모두 자격증을 취득하는 쾌거를 이뤘다.

국제 바텐데 자격증은 세계 최고의 호텔교육기관인 미국호텔협회(AHLEI)에서 주관하는 음료 및 주장 경영에 관한 자격증이다. 국제적으로 인증되는 자격증으로 호텔 및 외식업체 바텐더가 반드시 갖추어야할 Bar운영에 관한 이론과 실무능력을 겸비하였음을 인증 받아 국내는 물론 미국, 호주 등 해외취업에 있어서도 매우 유리하다. 호텔항공경영학과는 해당 자격증 취득에 소요되는 비용을 전액 지원하는 등 학생들의 전공영역에 대한 실무능력 향상에 전폭적인 지원으로 향후 졸업과 동시에 양질의 취업처 연계를 이루겠다는 의지다.

박중현 학생은 “국제적으로 인정받는 자격증 취득으로 국내 특급호텔로의 취업목표에 한걸음 다가서게 됐다”며 “동료들과 자격증 취득을 위해 구슬땀을 흘리고 전공영역에 대한 지식도 넓히고 자신감도 갖게 됐다”고 말했다.

박근수 학과장은 “한마음 한뜻으로 전공 관련 자격증 취득을 위해 노력해 신청자 전원 합격이란 큰 성과를 거뒀다” 라며 “취업 경쟁력 확보를 위한 자격증 취득과정을 비롯한 다양한 프로그램 지원을 통해 전공 실력을 키워가는데 매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미국호텔협회(AHLA)는 1953년 설립된 이후로 전 세계 유명 호텔 및 호텔학교에 교육프로그램 및 교재를 제공하고 있는 세계 제일의 호텔교육 개발기관으로 세계 24,000여 개 호텔이 회원으로 소속된 110여년의 역사와 권위를 자랑하는 협회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