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18:30 (일)
대진대, 지역 중소기업 R&D 산업인턴지원사업 성과평가회 개최
대진대, 지역 중소기업 R&D 산업인턴지원사업 성과평가회 개최
  • 배지우
  • 승인 2022.12.19 14: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진대학교(총장 임영문) 산업인턴지원센터(센터장 이민수)는 12월 14일~12월 16일 엘리시안 강촌에서 ‘경기·강원권 지역 중소기업 R&D 산업인턴지원사업 성과평가회’를 개최했다. 

이날 성과평가회에서는 4개월 간(9월~12월) 장기현장실습을 다녀온 대진대학교 유재훈(기계공학과 4학년) 외 16명, 수원대학교 고현지(융합화학산업 4학년) 외 12명 총 30명의 학생이 업무 경험을 통해 배운 느낀점, 진로와의 연계, 앞으로 계획을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다.

대진대 신소재공학과 이기현 학생은 “산업인턴을 통해 나의 직무적합성과 미흡한 부분들을 확인할 수 있었고, 동시에 인턴생활을 통한 업무경험을 쌓을 수 있어서 값진 경험이라고 생각한다. 또한 인턴을 고민하고 있다면 망설이지 말고 지원하는 것을 권하고 싶다”고 밝혔다.

지역 중소기업 R&D 산업인턴 사업은 중소벤처기업부와 한국산학연협회 주관, 공학계열 학생들이 중소기업의 R&D 연구현장에서 4개월간 연구 지원 및 현장실습을 수행하는 사업이다. 경기·강원권 산업인턴지원사업은 주관대학인 대진대와 참여대학 수원대 2개 대학으로 구성돼 있다.

대진대학교는 8년간 산업인턴지원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다년간의 추진 성과를 바탕으로 더욱 내실 있는 사업으로 발전시키겠다고 밝혔다. 또한 향후 청년일자리 창출을 위해 우수 중소기업과 지속적으로 협력해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