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04:50 (일)
한국공학대학교(한국공대), 오픈랩 혁신기술로 지역 중소기업 기술 혁신을 이끌다.
한국공학대학교(한국공대), 오픈랩 혁신기술로 지역 중소기업 기술 혁신을 이끌다.
  • 방완재
  • 승인 2022.12.15 22: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산업연계 오픈랩 혁신기술 설명회 개회사하는 신형철 한국공대 기술사업화센터장
지역산업연계 오픈랩 혁신기술 설명회 개회사하는 신형철 한국공대 기술사업화센터장

한국공학대학교(총장 박건수, 이하 한국공대) 산학협력단은 15일 경기도 안산 호텔스퀘어 그랜드볼륨에서 지역 중소기업과 지역대학, 지역혁신기관 등 7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지역산업연계 오픈랩(Open-Lab) 혁신기술 설명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한국공대에서 운영하는 5개 오픈랩이 보유한 혁신기술 뿐만 아니라 지역대학 및 연구소가 기술협력기관으로 참가하여 5대 혁신기술 분야 패키징 기술을 소개하고 연구자와 지역 중소기업과 1:1 맞춤형 기술상담 자리를 가졌다.

 또한, 지역기업 동반성장 지원을 위해 지역의 중견기업을 연결하고, 자금 및 투자 상담을 진행하는 비즈니스 파트너링과 지역혁신기관의 지원사업을 소개하는 상담테이블을 함께 운영하였다.

 한국공대 산학협력단은 올해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관하고 연구진흥 전문기관인 과학기술일자리진흥원이 전담하는 “지역산업연계 대학 오픈랩 육성 지원사업’에 선정되어 지역산업 수요에 기반한 ▲LED/반도체 ▲바이오헬스 ▲스마트팩토리 ▲기능성 센서/소재 ▲미래자동차 산업분야에 특화된 5개의 개방형 연구실을 구축하고 대학보유기술 이전을 통해 지역기업의 기술혁신 및 기술사업화를 지원하고 있다.

 신형철 한국공대 기술사업화센터장은 “금번 행사는 우리대학의 오픈랩이 보유한 혁신기술을 많은 중소기업에게 알릴 수 있는 자리였고, 18개‘경기도 협력형 혁신네트워크 협의체(G-COIN)’ 참여기관들과 협력을 통해 지역기업의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해 마련된 장(場)이라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으며, 참가하신 모든 기업, 대학, 지원기관 관계자 분들께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