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09:55 (일)
국립 서울과기대, ‘제8회 2022 재한 베트남 젊은과학자 연례 컨퍼런스’ 성황리에 개최
국립 서울과기대, ‘제8회 2022 재한 베트남 젊은과학자 연례 컨퍼런스’ 성황리에 개최
  • 방완재
  • 승인 2022.12.15 16: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재한 베트남 젊은과학자 연례 컨퍼런스’3년 만에 대면으로 서울과기대에서 열려
재한 베트남 젊은과학자 연례 컨퍼런스
재한 베트남 젊은과학자 연례 컨퍼런스

국립 서울과학기술대학교(총장 이동훈, 이하 서울과기대)에서 12월 11일(일), ‘제8회 2022 재한 베트남 젊은과학자 연례 컨퍼런스’ 가 개최됐다.  

 이번 컨퍼런스는 재한 베트남 유학생들의 그 동안 축적된 연구 성과를 공유하기 위해 ‘주한 베트남 유학생 총회’ 가 주최하였으며, 서울과기대는 개최를 지원하였다. 

 컨퍼런스의 개최를 격려하기 위해 응웬 부 뚱(Nguyen Vu Tung) 주한 베트남 대사, 도티 빅 옥 주한 베트남 대사관 과학기술참사관 등 대사관 주요 관계자와 이동훈 서울과기대 총장, 박미정 서울과기대 연구기획부총장, 이채원 서울과기대 국제교류처장, 서경원 서울과기대 국제교류부처장 등 서울과기대 주요 관계자가 참석하였다.

 또한, 서울과기대와 주한 베트남 대사관은 컨퍼런스 개최 전 별도의 간담회를 통해 여러 분야에서 상호 협력 방안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오전 일정은 컨퍼런스 주요 관계자의 개회사 및 축사로 시작하여 서경원 서울과기대 국제교류부처장(인공지능응용학과 조교수)의 Keynote Speaker 연설 및 LG Display Presentation으로 이루어졌고, 오후 일정은 ▲물리학, 에너지 및 재료과학 ▲생명과학 및 의용생체공학 ▲화학 및 화학공학 ▲컴퓨터과학, 정보통신기술 ▲건설기술 및 환경 ▲인문 및 사회과학 ▲환경 등 7가지 세션에서 분야별 연구 성과를 공유하며 컨퍼런스의 뜨거운 열기를 이어갔다. 

 컨퍼런스에 참여한 베트남 유학생들은 “3년 만에 대면으로 열린 젊은과학자 연례 컨퍼런스 참석을 통해 베트남 친구들을 만날 수 있어서 귀중한 시간이었다.”, “컨퍼런스를 기획한 주한 베트남 유학생 총회와 컨퍼런스 개최를 지원한 서울과기대에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 등 다양한 참여 소감을 전했다. 

 이동훈 서울과기대 총장은 “서울과기대를 방문한 베트남 대사관 관계자 및 재한 베트남 유학생들을 환영하고, 유학생 여러분이 그동안 축적한 분야별 지식과 비전을 공유하고 논의하는 뜻깊은 장이 되길 바란다.” 라고 축사를 전했다. 

 한편, 서울과기대에는 2022년 10월 기준 학부생 125명, 대학원생 40명, 한국어연수생 30명 등 총 195명의 우수한 베트남 학생들이 미래의 인재로 성장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