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3-02-01 18:23 (수)
서울디지털대, 12월 1일부터 '2023학년도 신입생·편입생 모집' 시작
서울디지털대, 12월 1일부터 '2023학년도 신입생·편입생 모집' 시작
  • 배지우
  • 승인 2022.11.30 17: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이버대학의 중심, 서울디지털대학교(총장직무대행 이영수)가 12월 1일부터 1월 19일까지 2023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 모집을 진행한다.

서울디지털대는 2023학년도에 △드론전공, △생활스포츠전공, △국제학과를 신설해 모집한다. 생활스포츠전공에서는 체육·스포츠 분야 4년제 정규대학교 학사 학위를 취득할 수 있고 생활스포츠 지도사, 건강운동관리사 등 국가자격증도 취득할 수 있다. 또 드론 운용 및 정비, 데이터 처리 기술을 최고의 강사진에게 배워 드론 조종 자격증 취득을 지원하는 '드론전공', 일본, 중국 트랙의 글로벌 전문가를 양성하는 ‘국제학과’ 등도 신설했다.

또 지난해에 국내 최초로 4년제 대학과정에 개설해 화제가 된 ‘탐정전공’은 합법화된 탐정에 관해 전문실무지식을 갖춘 후 졸업 시 대한민국 최초의 ‘탐정학사’ 학위 취득과 동시에 자격기본법에 따른 ‘탐정사’ 자격증 취득이 가능하다. 또 중장년층에 관심을 얻은 ‘노인복지전공’은 졸업 시 ‘노인복지학사’ 학위 취득과 동시에 ‘호스피스 지도사’, ‘치매케어 지도사’ 등 자격증 취득이 가능해, 고령 취업으로 풍요로운 노년을 준비하고자 입학하고 있다.

연령과 직업을 불문하고 인기가 높은 ‘사회복지사’, '보육교사', '문화예술교육사' 등 국가자격증은 사회복지학과, 아동학과, 디자인학과 등에서 학사학위와 동시에 취득할 수 있다. 또 전기전자공학과, 기계공학과, 컴퓨터공학과, 소프트웨어공학과, 소방방재학과에서는 4차산업혁명시대 실무공학도 배출을 위한 국가기술자격증 취득과정 운영과 IT 관련 민간자격증 과정을 개설 운영중이다.

등록금은 학점당 6만 3000원이며 최대 18학점 수강신청 기준 금액에 일반전형의 신인재, 배움인 장학제도 등 입학생 전원에게 제공하는 장학 혜택을 적용하면 80만원 이하로 사립 오프라인대학의 4분의 1 수준이다. 이 외에도 학자금 지원 8구간 이하는 국가장학금을 신청해 등록금 전액을 지원받을 수 있다.

오는 12월 1일부터 진행하는 2023학년도 1학기 신입생 및 편입생 모집 학과는 △사회복지 △상담심리 △세무회계 △부동산 △경찰 △탐정 △영어 △전기전자공학 △기계로봇공학 △소프트웨어공학 △소방방재 △미디어영상 △문예창작 △회화 △디자인 △뷰티미용 △실용음악학과 등 총 34개 학과·전공이다.

모집전형은 △4년제 대학교 졸업(예정)자 및 동등 이상의 학력을 갖춘 자에게 1년간 수업료 40%를 감면해주는 '학사편입학' △고교 졸업 및 동등 이상의 학력을 갖춘 자와 전문학사 또는 4년제 대학 졸업·수료자에게 1년간 수업료 30%를 감면해 주는 '일반전형' △산학협력 기관의 산업체 재직자에게 매 학기 50% 수업료를 감면해 주는 '산업체위탁전형' △직업군인일 경우 입학금 전액, 수업료 50%가 감면되는 '군위탁전형' △장애인, 기초수급대상자, 북한 이탈 주민에게 최대 50%까지 수업료를 감면해주는 '기회균등전형' 등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