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3:00 (금)
제5회 경인교대 국제심포지엄 개최
제5회 경인교대 국제심포지엄 개최
  • 배지우
  • 승인 2022.11.23 09: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인교육대학교(총장 김창원)는 대학혁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11월 11일(금) 인천캠퍼스에서 ‘미래 교육을 위한 교사 양성 교육과정의 혁신’을 주제로 한 「2022학년도 제5회 경인교대 국제심포지엄」을 개최하였다.

덴마크 University College Copenhagen(이하 ‘UCC’) 초청단 2인 및 태국 Mahasarakham University(이하‘MSU’) 초청단 4인은 11월 10일(목)부터 11월 13일(일)까지 국제심포지엄 본 행사를 비롯한 인천캠퍼스 투어, 부설초 간담회 및 수업참관 등의 다채로운 일정을 소화하였다.

UCC에서는 Dr. Britta Kornholt(교사교육과)와 Dr. Mikkel Høgsbro(사회교육과)가 발표자로 참석하여, 덴마크 교육 및 놀이 학습에 대한 통찰을 공유하였다. 특히, 발표 이후에 진행된 세미나에서는 청중들이 직접 ‘chatter box’만들기 등을 통해 덴마크 놀이 학습을 경험하였다.

MSU의 Dr. Chowwalit Chookhampaeng(교육대학장)은 태국 교육에서의 전문 학습 공동체에 대해 발표하였고, Dr. Jiraporn Chano(교육대학 부학장)는 ‘TPACK’교육(기술적, 교육학적, 내용적 지식)에 대한 견해를 나누었다.

김창원 총장은 “지난 2년간 온라인으로 진행되었던 국제 심포지엄이 대면으로 재개되어 기쁘다.”라며, “교사 양성과 관련한 중요한 주제들에 대한 논의가 이루어진 뜻깊은 시간이다”라고 심포지엄 개최를 축하하였다.

행사 참가자는 “해외 교육을 이해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라며, “우리 대학의 국제적 역량을 확인할 수 있는 자랑스러운 시간이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초청단은 3박 4일간의 일정을 마무리하며, “한국 학생들을 직접 만나보고 교육적 견해를 공유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다.”라고 전했으며,“한국에서의 잊지 못할 시간을 위해 아낌없는 지원을 해준 경인교대에 큰 감사함을 전하고, 앞으로의 교류협력이 더욱 기대가 된다.”라고 방문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