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04:50 (토)
광주여대 미용과학부, 디딤돌 프로그램 수료자 전원 조향사 자격증 취득
광주여대 미용과학부, 디딤돌 프로그램 수료자 전원 조향사 자격증 취득
  • 배지우
  • 승인 2022.11.22 17: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용과학부, 화장품과학과 재학생 31명 조향사(3급, 2급) 자격증 취득 쾌거!

광주여자대학교(총장 이선재) 미용과학부는 전공 교과 연계 디딤돌 프로그램을 수료한 31명이 21일 발표한 조향사 자격증 시험 결과, 전원 합격했다고 22일 밝혔다.

미용과학부는 지난 10월 말 미용과학부 화장품전공, 화장품과학과 재학생 31명을  대상으로 ‘과학·예술의 이해’ 전공 능력을 높이고자 전공 교과 연계 디딤돌 프로그램 ‘향의 과학·예술적 이해와 전문적 활용 방법’을 진행했다.

일반화학 및 화장품학에서 공통으로 다루는 ‘향을 만드는 물질들’의 화학적 구조와 과학적 원리를 이해하고 화장품의 컨셉에 어울리는 향기 원료를 조합하는 실무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한국조향교육진흥원의 강의수 조향 전문가를 초빙하여 ▲향 성분의 과학적 원리, ▲향기 디자인 실습, ▲향 제품의 규제에 관련한 지식을 쌓았다.

또한 모든 학생들이 개인별 키트를 사용해 직접 향을 제조해보는 실습을 진행했고, 프로그램을 이수한 학생은 한국조향교육진흥원에서 발급하는 조향사 3급과 2급을 취득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졌다. 

이후 조향사 시험에 응시한 결과 프로그램을 이수한 31명 중 9명이 조향사 3급에 응시해 모두 합격했고, 22명은 조향사 2급에 응시해 전원 합격하는 쾌거를 이뤘다.

학생들은 “이번 특강을 통해 조향에 대해 이해할 수 있었고, 조향사가 되기 위한 전문지식을 습득하고 취업과도 연계돼는 유익한 프로그램이었는데, 이렇게 자격증까지 취득하게 되어서 무척 기쁘다”고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