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04:10 (월)
한국외대 대학일자리플러스본부, ‘2022 글로벌기업 메타버스 커넥트’ 박람회 행사 개최
한국외대 대학일자리플러스본부, ‘2022 글로벌기업 메타버스 커넥트’ 박람회 행사 개최
  • 방완재
  • 승인 2022.11.16 18: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외국어대학교(HUFS, 총장 박정운, 이하 한국외대) 대학일자리플러스본부는 오는 11월 21일(월)부터 25일(금)까지 5일간 ‘2022 글로벌기업 메타버스 커넥트’ 박람회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한국외대 고유의 국제화 특장점을 살려 외국계기업과 해외취업기업, 해외지향 국내기업 등 다양한 글로벌기업과 글로벌기업 취업을 희망하는 전국단위 구직자를 ‘연결’한다는 취지로 기획되었으며, 전국 구직자의 방문이 어려운 오프라인 행사의 단점을 보완하면서도 효과적인 행사로 만들기 위하여 메타버스 플랫폼상에서 펼쳐진다. 

한국외대, ‘2022 글로벌기업 메타버스 커넥트’ 박람회 행사 개최
한국외대, ‘2022 글로벌기업 메타버스 커넥트’ 박람회 행사 개최

이번 행사에서는 메타버스 플랫폼 내에 기업별 부스를 설치하여 기업상담, 채용상담, 기업홍보 등을 진행하고, 별도의 공간에서 대/소규모 채용설명회 또한 병행한다. 채용계획이 있는 기업 대상 온라인 면접의 기회를 제공하고, 아직 채용계획이 없는 기업을 대상으로 구직자와의 만남과 상호 소통을 통해 향후 채용까지 이어지는 연결고리를 제공한다. 또한 향후 채용을 위한 기업 인력풀 등록, 해외취업설명회 및 상담, 취업정책홍보, 국민취업지원제도 상담 및 접수, 외국계기업 현직자 특강 등도 기간 내 진행하여 다채로운 행사로 구성하였다.

김민정 대학일자리플러스본부장은 “이번 행사가 글로벌기업에 관심 있는 전국의 청년들에게 유수의 글로벌기업에서 역량을 펼칠 기회로 ‘연결’되고, 글로벌기업에게는 전국의 글로벌 인재들을 만날 수 있는 장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국외대 대학일자리플러스본부는 한국무역투자진흥공사(KOTRA), 한국산업인력공단, ㈜커리어와 협업을 통해 이번 행사를 준비하고 있으며, 행사 종료 이후에도 후속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글로벌 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연계하여 행사 참여자들과 외국계(글로벌) 기업에 관심 있는 학생들의 취업역량을 강화하고, 취업까지 ‘연결’되도록 1:1로 밀착 관리하는 취업 연계 활동도 지속해서 전개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