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22:10 (토)
동국대, 메타버스 활용 온라인 학술 전자정보박람회 개최
동국대, 메타버스 활용 온라인 학술 전자정보박람회 개최
  • 배지우
  • 승인 2022.11.14 1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이버 ‘Zep’ 플랫폼 활용... 중앙도서관 그대로 구현된 메타버스에서 다양한 정보 제공

동국대(총장 윤성이)는 동국대 중앙도서관(관장 오병욱, 이하 중앙도서관)이 메타버스를 활용해 오는 14일부터 18일까지 ‘2022학년도 온라인 학술 전자정보박람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전자정보박람회는 중앙도서관이 구독하는 전자자원에 대해 소개함으로써 해당 자원을 올바르게 이해하고 효과적으로 활용하는 방법을 홍보할 수 있는 하나의 장이다. 중앙도서관 내에 전자자원 업체가 부스를 세우고 진행하던 과거와 달리 코로나19 등의 여파로 인해 현재는 온라인상에서 주로 진행하고 있다.

중앙도서관은 2021학년도부터 온라인을 통해 학술 전자정보박람회를 진행해왔다. 특히 올해는 네이버에서 개발한 ‘Zep’ 플랫폼을 통해 최초로 메타버스 상에서 진행한다. 중앙도서관 로비와 IF Zone 등을 구현한 메타버스 내에서 이용자는 사서와 직접 소통하고 방명록 등을 남길 수 있으며, Youtube를 통해 소개 되는 도서관 관련 유용한 영상 등을 시청할 수 있다. 

교보문고, 한국학술정보(주) 등 총 18개 기관이 참여하는 이번 행사는 참가자를 대상으로 아이패드, 에어팟, 갤럭시 버즈, 스타벅스 상품권, 문화상품권 등 푸짐한 상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오병욱 동국대 중앙도서관장은 “중앙도서관이 진행하는 첫 메타버스 박람회에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며 “우리 학생들이 유용한 학술정보를 알아가고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동국대 중앙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박람회를 시작으로 학생들이 만족할 수 있는 다양한 중앙도서관의 서비스를 메타버스를 통해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