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18:55 (토)
신촌지역 대학 연합(이화-서강-연세-홍익) ‘2022 리더스 포럼’개최
신촌지역 대학 연합(이화-서강-연세-홍익) ‘2022 리더스 포럼’개최
  • 방완재
  • 승인 2022.11.07 13: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타트업 창업 선배가 알려주는 창업노하우
1주차 강좌는 이화여대 재학생 스타트업‘문다’ 진행
2022_리더스_포럼_포스터_이미지
2022 리더스 포럼 포스터 이미지

이화여자대학교(총장 김은미)가 대학간 공유·협업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서강대학교, 연세대학교, 홍익대학교와 함께 공동 주관한 ‘2022 대학혁신지원사업 리더스 포럼(이하, 리더스포럼)’이 11월 10일(목)부터 12월 8일(목)까지 진행된다.

“리더스 포럼”은 지난 2019년 1차년도 대학혁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서강대학교 “서강 리더스 포럼”으로 시작된 이후 올해로 4회째를 맞이하며, 이화여자대학교, 서강대학교, 연세대학교, 홍익대학교 등 4대 대학이 참여하여 창업 및 기업가정신을 주제로 포럼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포럼은 매주 목요일 오후 6시부터 8시까지 총 5주차로 구성되며, 실시간 질의응답이 가능한 온라인 생중계 강좌로 진행될 예정이다. 스타트업 선배가 알려주는 창업노하우 및 기업가정신을 주제로 한 각 강의에는 창업에 관심있는 4개 대학 재학생, 졸업생뿐 아니라 일반인도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1주차에는 스타트업 ‘문다’의 신지현 대표가 “교육서비스 산업분야의 이슈 및 성장전략”을 주제로 강좌를 진행한다. 신지현 대표(이화여대 4학년)는 이화여자대학교 대학혁신지원사업으로 운영되는 도전학기제 12기(2021학년도 1학기) 및 창업동아리 활동을 통해 창업 아이디어를 구체화하였으며, 현재 유초등 대상 맞춤형 악기 레슨 자동 매칭 플랫폼인 ‘문다’의 대표로서 끊임없이 도전을 해나가고 있다.

2주차부터 5주차까지 이어지는 강의는 참여대학별로 교육서비스 성장전략, 콘텐츠 플랫폼 창업, 기술기반 스타트업 창업, 비즈니스 모델 수립 전략 등을 주제로 다양하게 구성됐다. 각 대학의 선배 창업자가 연사로 초청돼 창업스토리 및 노하우 등을 공유한다. 특히 이번 포럼에는 참가자들이 능동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실시간 질의 시간을 마련했으며, 예비 학생창업자가 모더레이터로 현장 스튜디오에 참여하는 등 양방향 소통이 가능한 포럼으로 진행 예정이다. 

이번 행사를 통해 ‘대학혁신지원사업’의 협력 및 문화 확산, 성과 공유에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특히 마포-신촌 지역의 예비창업가들이 연합하는 소통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포럼 참가 신청은 홍보 포스터 내에 있는 QR코드를 통해 연결되는 구글폼으로 상시 접수 가능하며, 1~5회차 중 참가를 희망하는 회차를 복수 선택하여 신청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