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12:40 (토)
인하공전, ‘2022 산학협력엑스포’ 참가
인하공전, ‘2022 산학협력엑스포’ 참가
  • 방완재
  • 승인 2022.11.03 09: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기능 모션베드 ‘i-CuBed’ 개발해 전시 중

인하공업전문대학(총장 서태범, 이하 인하공전) 산학협력단(단장 박기식)은 지난 2일(수)부터 오는 4일(금)까지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진행 중인 ‘2022 산학협력엑스포’에 참가 중이라고 밝혔다.
이번 엑스포는 교육부가 주최하고 한국연구재단이 주관하는 행사로 ‘동행하는 산학협력, 미래로 연결하는 플랫폼’이란 주제로, ▲산학협력 플랫폼 ▲반도체분야 산학협력 우수기업관 ▲LINC3.0 (3단계 산학연협력 선도대학/전문대학 육성사업) 관련 전시관으로 나뉘어 전시가 이어지고 있다.
인하공전은 엑스포에서 전자공학과 한재범, 박소미 학생이 개발에 참여한 <i-CuBed>를 전시 중이다. 이 제품은 LINC3.0사업의 산학공동 기술개발 과제로 제작된 총 10개 작품 중 우수 작품으로 선정된 작품이다.  <i-CuBed>는 지능형 다분할 모션 베드로, 자세추론 기술을 기반으로 55개의 셀이 독립적으로 움직이는 스마트 침대이다. 
제품 개발에 참여한 박소미 학생은 “환자들의 염증 발생을 줄여 한 자세로 오래 있을 때 느끼는 생활 불편감을 해소 할 수 있는 제품으로, 간호 인력의 체력적 소모도 줄일 수 있어 환자와 간호 인력 모두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제품 개발해 참여할 수 있어 큰 영광이었다.”라고 했다. 한재범 학생은 “재학 중 시제품 개발에 참여한 것만으로 학교에서 배운 이론과 실무를 현장에서 활용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였으며, 더 많은 학생들이 시제품 개발 프로젝트에 참여해 값진 시간을 보냈으면 한다.”고 말했다.
인하공전은 LINC3.0 사업을 통해 산학공동 기술개발 과제, 표준현장실습, 캡스톤디자인, 산업체 직무특강, 취업박람회, 창업캠프 등을 진행하는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학생들이 산업체가 요구하는 유능한 인재로 성장하는데 도움을 주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