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00:05 (월)
조선이공대, 28~29일 영남이공대와 보직자 워크숍
조선이공대, 28~29일 영남이공대와 보직자 워크숍
  • 배지우
  • 승인 2022.11.01 15: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호남 이공대가 한 자리에”

영·호남 전문대학을 대표하는 조선이공대와 영남이공대가 사회적 가치 제고를 위해 만났다.

조선이공대학교(총장 조순계)에 따르면 28~29일 조선이공대, 영남이공대의 주요 보직자 및 관계자가 참가한 가운데 ‘지역 간 사회적 가치 제고를 위한 영·호남 이공대 워크숍’을 개최했다. 

JCS호텔 여수에서 열린 이번 행사는 대학의 지속 성장과 가치제고를 위한 전략 체계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대학에서의 ESG전략체계 수립 및 운영(한국ESG 경영개발원)’에 관한 강의에 이어 양 대학의 ▲입시분야 ▲취업분야 ▲산학협력분야에 관한 주제토론이 펼쳐졌다. 이와 함께 영·호남 사회적 가치 제고 협약식도 진행됐다. 협약에 따라 양 대학은 내년부터 사람중심 포용사회 프로그램, 안전하고 지속가능한 환경개선 프로그램, 협동적 시민·공동체 프로그램 등을 개발 및 운영할 예정이다. 

조선이공대와 영남이공대는 지난 2013년 영남과 호남의 이공계를 대표하는 두 대학으로 만나 상호발전을 위한 교류협약을 맺었다. 이후 조선이공대와 영남이공대는 함께 팀장리더십 향상 워크숍을 진행했으며, 양 대학 학생들은 코로나19로 인한 팬데믹 시기를 제외하고는 해마다 ‘이공 하나로 캠프’를 통해 대구와 광주를 오가며 소통해 왔다. 특히 지난 2020년 코로나19로 대구지역이 어려움을 겪을 때, 조선이공대 교수평의회와 노동조합이 성금을 모아 영남이공대에 마스크와 손소독제를 지원해 눈길을 끈 바 있다.  

조선이공대 조순계 총장은 “영호남이라는 지역의 벽을 넘어 지금까지 이어온 끈끈한 인연은 현재의 어려운 대학환경을 극복하는데 서로 간에 큰 힘이 되고 있다”며, “우리대학은 영남이공대와 지금과 같은 깊은 우애로 새로운 역사를 쓰고, 다양한 교류협력과 함께 서로를 위해주는 형제처럼 한 걸음 더 나아갈 수 있게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