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01:55 (일)
순천대 신재생농업에너지 지역혁신플랫폼 사업단-무역학전공, 빈센과 업무협약 체결
순천대 신재생농업에너지 지역혁신플랫폼 사업단-무역학전공, 빈센과 업무협약 체결
  • 배지우
  • 승인 2022.11.01 1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립 순천대학교(총장 고영진) 신재생농업에너지 지역혁신플랫폼 사업단과 사회과학대학 무역학전공이 ㈜빈센(대표 이칠환)과 인력양성교육, 청년 일자리 창출 등 산학협력과 관련 공동 연구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업무협약을 통해 순천대학교 무역학전공과 ㈜빈센은 ▲ 지역혁신사업의 인력양성 협력교육, ▲ 순천대학교 재학생 현장실습 및 인턴십 지원, ▲ 각 기관이 보유한 연구시설 및 장비 공동 활용, ▲ ESG 경영 및 관련 협력사업 발굴 등에 대하여 협력하기로 했다.

바다위의 테슬라를 꿈꾸고 있는 ㈜빈센은 순천대학교 창업지원단에서 수행하는 ‘2018년 초기창업패키지’사업에 선정되었던 기업으로, 20년 이상 관련 산업 경력을 지닌 전문인력을 바탕으로 선박용 수소연료전지 및 배터리 추진시스템 개발을 통해 친환경 선박 제조 분야를 이끌고 있는 스타트업이다.

㈜빈센은 순천대학교와의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자사가 보유한 인프라를 바탕으로 지역 발전을 위해 대학과 연계 및 협력하고자 하는 의사를 밝혔으며, 순천대학교 재학생 실습 및 양성 등 발전을 위해 적극적으로 참여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순천대학교 무역학전공 이재은 교수는 “우수한 기술을 바탕으로 해당 산업 내 선도기업 우위를 구축 중인 ㈜빈센과 업무협약을 통해 친환경 선박 제조 분야 ESG 경영 협력과 전문인력 양성 등의 파트너 관계를 지속하길 바란다”라고 말했으며, ㈜빈센 성일혁 상무는“순천대학교 창업지원단에서의 인연을 바탕으로 이번에 체결한 업무협약을 통해 ㈜빈센이 보유한 인프라를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이날 함께 협약을 맺은 신재생농업에너지 지역혁신플랫폼사업단(단장 김혁주)은 신재생에너지/농업에너지 분야의 인력 양성, 에너지 특화기업 육성, 에너지 효율화 기술개발을 목표로 사업을 추진 중이다. 현재 순천대 다양한 학과에서 참여하고 있으며, 무역학전공 연구진도 참여하여 인력양성 프로그램 운영 및 산학공동 R&D 기술개발 활동을 수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