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05:20 (일)
한국교원대,‘정두영 저자와의 대화’개최
한국교원대,‘정두영 저자와의 대화’개최
  • 방완재
  • 승인 2022.10.24 16: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인생이 편해지는 심리적 유연성의 힘-
저자와의 대화 행사 홍보 포스터

한국교원대학교(총장 김종우)는 10월 26일 수요일 오후 5시 도서관 청람 아트홀에서 ‘인생이 편해지는 심리적 유연성의 힘’을 주제로 ‘2022년 하반기 저자와의 대화’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국립대학 육성사업 및 도서관 문화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독서 생활화와 사회적 이슈에 대한 인문학적 소양 함양을 위해 마련되었으며, 한국교원대 구성원 및 지역 주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정두영 교수는 울산과학기술원(UNIST) 바이오메디컬공학과 교수이자 헬스케어센터 소속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로서 활동하고 있으며, 그간 수많은 UNIST 구성원의 심리상담을 하며 들었던 생각을 정리하여 『마음은 단단하게 인생은 유연하게』라는 제목으로 책을 펴냈다. 
 ◦ 또한, 이 밖에도《경상일보》,《정신건강의학신문》등에 칼럼을 연재하며 정신건강 돌봄의 중요성을 알리고 있다.
 한국교원대학교 김경한 도서관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교내 구성원, 지역주민 등 많은 분들이 삶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정신적, 심리적 문제에 대해 유연하게 대처하는 방법을 알아보고 세상을 살아가는데 많은 도움을 얻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이번 강연은 한국교원대학교 통합관리시스템(https://success.knue.ac.kr)에 로그인 후 신청 가능하며, 관련하여 더 자세한 사항은 한국교원대 도서관 홈페이지(lib.knue.ac.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