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20:20 (일)
국립군산대 역사철학부 정기문 교수, ‘벌거벗은 세계사’에서 기독교 전세계 전파 및 숨겨진 이야기 소개
국립군산대 역사철학부 정기문 교수, ‘벌거벗은 세계사’에서 기독교 전세계 전파 및 숨겨진 이야기 소개
  • 배지우
  • 승인 2022.10.24 09: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립군산대학교 역사철학부 역사전공 정기문 교수가 TVN의 ‘벌거벗은 세계사’ 69회에 출연하여 흥미로운 강연을 펼쳤다.

정기문 교수.
정기문 교수.

정기문 교수는 '로마의 반역자 기독교는 어떻게 로마의 국교가 되었나'를 주제로, 예수가 로마 제국의 반역자로 처형되고, 기독교가 불법 종교로 규정되어 오랜 시간 박해받아왔음에도 불구하고, 기독교가 전세계에 전파되어 전세계 인구 32%가 믿는 종교가 된 과정을 설명하였다.

정기문 교수는 기독교인을 최초로 박해한 네로 황제부터 밀라노 칙령으로 기독교를 공인한 콘스탄티누스 황제까지 이르는 기독교의 역사와 기독교가 로마의 국교가 되는 과정을 흥미롭게 설명해 많은 호응을 받았다. 

정기문 교수는 서울대학교 역사교육과를 졸업하고 서울대학교에서 서양사학과 박사 학위를 취득했으며, 현재 군산대학교 역사 전공 교수로 재직 중이다.

군산대학교 박물관장, 한국연구재단 전문 위원, 한국 교과서 검정 위원 등을 역임했고, 저서로는 “처음부터 다시 배우는 서양 고대사”, “교회가 가르쳐주지 않은 성경의 역사” 외 20여 권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