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13:45 (일)
수원대, 에스넷그룹과 KH스마트캠퍼스와 업무협약식 진행
수원대, 에스넷그룹과 KH스마트캠퍼스와 업무협약식 진행
  • 배지우
  • 승인 2022.10.14 14: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대학교(총장 박철수)는 에스넷그룹과 KH스마트캠퍼스와 10월 12일 대학 본관 2층에서 3자간 산학공동 프로젝트 및 인력양성 교육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진행하였다. 

본 업무협약을 통해 일차적으로 클라우드 분야 인턴쉽 교육을 실시 할 예정에 있다. 본 인력양성 과정은 학생-기업-교육전문가-교수로 팀을 구성하여 기업에서 요구되는 필요기술을 습득하여 실무 인턴쉽에 참여하는 맞춤형 교육프로그램을 뜻한다.

교육전반에 필요한 온라인 기초교육(네트워크, 시스템, DB, 클라우드)과 실무에서 사용되는 기술에 대해서는 전문 강사를 통해서 방학기간 중에 집중적으로 진행될 것이다. 3자 기관은 중장기적으로 산업계에서 필요한 공동연구 프로젝트 및 기업 맞춤형 인력양성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라 밝혔다.

KH스마트캠퍼스는 교육의 결과가 채용으로 연계될 수 있도록 에스넷그룹이 제시한 필요 교과목을 분석 후 기업 맞춤형 커리큘럼을 개발하여 학생이 주도적으로 과제 수행이 가능하도록 교육(강의) 및 지도를 수행할 예정이며, 원활하고 효과적인 프로젝트 수행을 위해 관련 전문가그룹의 맞춤 밀착지도를 지원을 약속했다.

수원대학교는 2022년 동계방학을 기준으로 50여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인력 양성을 할 계획이다. 에스넷그룹은 인턴쉽 참여 학생들의 취업 축하금 및 근속 장려금등 다양한 혜택을 약속하고 있으며, 3자간 업무협력을 통해서 4차 산업 중심에서 경쟁력있는 인재가 양성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