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20:10 (토)
세종대 세종한국어문화교육센터, 광진구와 한국 문화체험 개최
세종대 세종한국어문화교육센터, 광진구와 한국 문화체험 개최
  • 방완재
  • 승인 2022.10.13 15: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대학교(총장 배덕효) 세종한국어문화교육센터는 광진구와 공동으로 외국인 학생을 대상으로 한 한국 문화체험 프로그램 ‘모여라! 문화체험’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한국에서 혼자 생활하는 외국인 학생이 혼자서도 한국 생활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프로그램은 △요가클래스 △예쁜손글씨 △아차산 단풍나들이 △강령탈춤 △K-POP댄스 △한국전통악기체험 등으로 구성됐다. 모든 체험은 오전 10시부터 2시간 정도 진행된다. 

‘모여라! 문화체험’은 오는 15일부터 시작해 11월 19일까지 매주 토요일에 한 프로그램씩 진행된다.

각 프로그램 별 정원은 20명이며, 10월 11일부터 외국인 학생들을 대상으로 모집한다. 신청을 원하는 학생은 체험하고 싶은 문화활동 2개를 선택해 세종한국어문화교육센터 사이트에서 신청하면 된다. 

‘모여라! 문화체험’은 2022 평생학습도시 신규 지정사업이다. 지난 2월 교육부와 국가평생교육진흥원은 강원 태백시, 경북 문경시, 부산 강서구, 서울 광진구, 서울 종로구, 인천 동구, 인천 중구, 전북 순창군 등 8개 기초 지자체를 평생학습도시로 신규 선정하여, 각 9천만 원 내외의 평생교육사업 운영비를 지원한다. 

세종한국어문화교육센터 관계자는 “외국인 학생들이 한국 문화를 체험하며 한국의 매력에 더 매료됐으면 한다. 이번 프로그램이 성공적으로 진행돼 향후 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많은 학생들이 한국의 문화를 체험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