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18:35 (일)
대진대 대학일자리본부, 대한상공회의소 서울기술교육센터와 ICT분야 핵심인재 양성 협정체결
대진대 대학일자리본부, 대한상공회의소 서울기술교육센터와 ICT분야 핵심인재 양성 협정체결
  • 배지우
  • 승인 2022.10.11 1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진대학교(총장 임영문) 대학일자리본부(본부장 이민수)는 지난 7일 대한상공회의소 서울기술교육센터(센터장 김연선)와‘4차 산업혁명 시대를 선도하는 ICT분야 핵심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상호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고 11일 밝혔다. 

서울기술교육센터는 우리나라 최고의 경제단체인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청년실업 해소 및 기업의 인력난 해소를 목표로 설립한 기관으로 산학일체형 기술인력 양성을 주된 사업으로 하고 있다. 

양 기관은 그동안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선도하는 ICT 분야의 핵심인재양성을 위한 협력방안을 협의해 왔으며, 그 결과로 향후 지속적인 협력관계 구축을 약속하는 협정서를 체결하게 되었다.

협정서는 ▲loT, AI, 스마트팩토리 등 신기술 중심의 전문기술인력 양성 및 공급을 위한 산·학 협력네트워킹 구축 및 운영  ▲IT·전자, 자동차, 섬유분야의 고수준 재직자 직무능력 향상 훈련 제공 ▲채용박람회, 워크샵, 세미나 등 취업역량 지원 행사 공동 수행 및 상호지원 등을 내용으로 하고 있다.

이민수 본부장은 환영사를 통해 “4차 산업혁명 시대에는 첨단 산업분야를 위한 융합인재 양성이 필수적이며, 본 협정체결이 서울 및 경기북부 지역의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모멘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김연선 센터장은 답사를 통해 “서울기술교육센터는 기업 기술경쟁력 강화와 창조적 융합기술인력의 산업계 공급역량 확대를 위해 노력해 왔다.”고 설명하며, “향후 대진대학교와 협력관계 강호를 통해 융합기술 분야에 대한 전문기술인력 양성의 성과를 도출할 것이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