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15:45 (일)
군산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전공별 채용 대비 직무 맞춤형 기업탐방 통한 취업 경쟁력 강화
군산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전공별 채용 대비 직무 맞춤형 기업탐방 통한 취업 경쟁력 강화
  • 배지우
  • 승인 2022.10.06 17: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산대학교 취업지원과(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화학과·화학공학과와 함께 6일 전공별 직무 맞춤형 기업탐방을 실시하였다.

이 프로그램은 3, 4학년을 대상으로 지역 내 유망기업 현장 방문을 통하여 중소기업에 대한 인식 개선뿐만 아니라 취업에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고, 유망기업이 우수 인재를 확보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것이다.

이번 탐방기업은 ‘(주)선진뷰티사이언스’로 충남 서천군 장항 산업단지에 위치해 있다. (주)선진뷰티사이언스는 ‘분체자동화 공정’ 기술을 적용한 화장품 원료 제조 기업으로, 미국 FDA를 통해 국내 최초 품질관리시스템의 우수성을 인정받은 글로벌 기업이다.  

기업 특성에 따라 이번 탐방 프로그램은 화학과 및 화학공학과 전공 학생들이 참여했으며, 학생들은 기업을 방문하여 인사담당자 및 관리자들과 회사 곳곳을 둘러보고 신규인력 채용에 대한 궁금증을 알아보는 설명회도 가졌다.

참가 학생들은 “산업현장에서 생생한 정보를 들을 수 있어서 매우 좋았고, 전공 관련 분야로 취업을 준비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 같다”고 참가 소감을 밝혔다.

군산대학교 엄기욱 학생처장(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장)은 “군산대학교는 앞으로도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를 중심으로 학생 취업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전공 맞춤형 취업프로그램을 활성화시켜 우수인력 양성에 힘쓰고, 지역 내 유망기업과 강소기업을 중심으로 한 취업연계 사업을 통해 청년 채용 및 지역 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하겠다”고 밝혔다.

군산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재학생 및 졸업생, 지역청년층에게 진로탐색, 자기소개서 컨설팅, 면접지도, 비대면 상담, 일자리 매칭 등 다양한 진로 및 취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