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8:10 (금)
여성가족부 차관, 가족서비스전문기관 대전광역시가족센터 현장방문
여성가족부 차관, 가족서비스전문기관 대전광역시가족센터 현장방문
  • 배지우
  • 승인 2022.10.05 1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대학교(총장 남상호) 산학협력단 산하 대전광역시가족센터(센터장 김혜영)는 지난달 30일 센터를 방문한 여성가족부 차관과 돌봄공동체 지원 및 공동육아나눔터 중심의 돌봄문화 확산을 위한 정책 당사자 및 관계자 의견 청취를 위한 간담회를 가졌다고 5일 밝혔다.

간담회 현장 사진.

이날 현장방문 간담회에는 여성가족부 이기순 차관, 김은형 가족정책과장, 이금순 담당사무관, 대전광역시가족센터 종사자, 돌봄공동체 대표 및 공동육아나눔터 이용자가 참석해 현장의 목소리를 듣는 시간을 가졌다.

간담회에서는 돌봄공동체 및 돌봄 양육자 주체들의 서비스 이용사례 및 활동경험들을 나누며 개선 및 건의사항 등을 전달했으며, 향후 가족서비스에 반영할 수 있는 구체적인 방향이 논의됐다.

간담회 종료 후 참석자들은 센터 운영현황 안내와 센터 시설 라운딩 및 프로그램 참관을 통해 센터구축 현황과 프로그램 진행과정을 파악했다.

이기순 차관은 “이웃과 마을이 돌봄을 나누며 우리 아이들이 따뜻하고 안전한 공동체 속에서 성장할 수 있는 사회를 함께 만들어 가야할 때”라며 “여가부는 공동육아나눔터를 지속적으로 확대하는 한편 지역사회에 이웃이 함께하는 돌봄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전광역시가족센터는 여성가족부 사업수행을 위해 대전광역시의 관리 하에 대전대학교 산학협력단의 위수탁으로 운영되는 가족복지기관이며 지난 2016년부터 기존 건강가정지원센터와 다문화가족지원센터가 통합돼 다양한 유형의 가족을 대상으로 갈등·위기 극복 및 가족 문제 사전 예방, 가족의 건강성 증진 등을 위해 가족교육, 가족상담, 문화프로그램 등 다양하고 통합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