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18:45 (일)
서울예술대학교, 안전보건경영 선포식 개최
서울예술대학교, 안전보건경영 선포식 개최
  • 방완재
  • 승인 2022.09.16 17: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안전·보건 경영선포 및 중대재해 예방 교육실시
- 안전·보건 경영선언 및 학생자율 실천 5대 과제 발표
안전보건경영 선포식

서울예술대학교(이사장 임상혁, 총장 유태균)는 교직원·학생·시민들의 산업 재해 예방 및 안전의식 제고를 위해 9월 13일 본부동 2층 회의실에서“중대산업재해 예방 안전보건경영 선포식”을 개최했다.

 선포식은 동랑예술원 이사장을 비롯해 서울예대 총장, 대학 주요 보직자, 안산소방서 소방행정과장, 안산시단원경찰서 생활안전과장, 안산시 지속가능발전협의회 사무국장, 교직원·학생 등 대내외 60여 명이 참가했다.

 이번 행사의 취지는 최근 사회적으로 이슈인 “중대재해처벌법”과 관련하여 교내에서 발생할 수 있는 재해를 사전에 방지하고 캠퍼스 안전무화를 확산하기 위함이다.
 특히 선포식에서 안전·보건 경영 및 학생 자율실천 5대 과제를 선언함으로써, 사립대학으로서 재해 예방의 모범을 보이기 위한 강력한 의지를 표현했다.

 먼저 안전·보건 경영선언은, ▲ 안전 최우선 경영시스템 구축 및 운영, ▲ 재해 예방을 위한 유해·위험요인 사전제거, ▲ 체계적인 안전보건 교육, ▲ 근로자와 소통을 통한 안전보건 경영, ▲ 안전보건 관련 성과관리체계 구축 등이 핵심이다.

 또한 학생자율 실천 5대 과제는, ▲ 학교시설 이용 시 안전사고 대비, ▲ 교내 보행 시 핸드폰 사용 및 전동킥보드 운행 자제, ▲ 흡연장소에서 흡연, ▲ 실험·실습실 안전 등 학생들이 관심을 가지면 누구나 어렵지 않게 실천할 수 있는 안전 수칙들이다.

선포식에 앞서 교직원 및 학생들에게 중대재해 처벌법, 산업안전보건법 등 안전교육도 병행함으로써 내실을 기했다.

 올해 “개교 60주년”을 맞이하는 서울예대는 이번 행사를 시작으로 안전관리규정 개정, 안전·보건 홍보 캠페인, 사업장 내 물질안전보건자료 배포, 월 안전점검의 날 운영, 유해·위험요인 발굴 및 개선 등 일상적 안전관리 시스템을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올해를 비상과 도약의 한 해로 만들어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