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04:25 (일)
대구한의대, 프레이리성인학습지원센터 취·창업교육‘야생화 재배관리사 1급 및 약용식물관리사 양성과정’운영
대구한의대, 프레이리성인학습지원센터 취·창업교육‘야생화 재배관리사 1급 및 약용식물관리사 양성과정’운영
  • 배지우
  • 승인 2022.09.07 15: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 미래라이프융합대학 프레이리성인학습지원센터(센터장 김진숙)는 지난 8월 3주간 산림비즈니스학과 재학생을 대상으로 ‘야생화 재배관리사 1급 및 약용식물관리사 양성과정’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야생화재배관리사 1급 양성과정

이날 야생화 재배관리사 1급 및 약용식물관리사 양성과정에 참여한 총 20명의 성인학습자들은 3주간의 교육을 통해 자생식물의 생태적 특성과 다양한 활용방법을 이해하고 약용식물 재배 및 관리 가능한 전문 지식을 습득함으로써 전문적인 역량을 갖추게 되었다.

이인철(21학번) 성인학습자는 “야생화 재배관리사 1급 및 약용식물관리사 양성과정을 통해 자생식물의 특성에 따른 재배와 관리, 활용에 대해 전문적으로 배울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며 “앞으로도 이와 관련된 양성과정이 나왔으면 좋겠다고.”고 소감을 밝혔다.

김창준(강사)는 “미세먼지, 코로나19로 야외활동에 제약으로 인해 최근 반려식물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며 “특강을 통해 성인학습자들의 가정과 주변 공간을 이용하여 식물과 함께하며 정서적 안정을 가질 수 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김진숙 프레이리성인학습지원센터장은 “식물을 통해 선한 영향을 끼칠 수 있고 앞으로의 발전 가능성이 많은 직종을 위해 이번 양성과정을 통해 본인의 발전 가능성과 다양한 직종을 찾아 삶을 이어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미래라이프융합대학은 평생교육융합학부(평생교육복지전공, 평생교육경영전공) 산림비즈니스학과, 메디푸드HMR산업학과, 한약개발학과로 구성되어 있다. 만30세 이상 성인학습자와 특성화고졸재직자를 대상으로 오는 9월 13일~17일까지 수시모집 원서접수가 진행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