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20:25 (일)
인천대 생활과학교실 2022년 4기 ‘세상을 바꿀 과학’ 모집 안내
인천대 생활과학교실 2022년 4기 ‘세상을 바꿀 과학’ 모집 안내
  • 배지우
  • 승인 2022.09.07 09: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등한 교육 수혜를 위해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과학창의재단이 지원하고 복권위원회가 후원하는 과학기술 분야 교육복지사업인「생활과학교실 지역운영센터」를 2006년부터 운영하고 있는 인천대학교 과학영재교육연구소(소장 창의인재개발학과 한기순 교수)가 10월 11일(화)부터 시작하는 생활과학교실 4기에 참여할 학생을 모집한다.

자녀 교육에 대한 높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로 접수 시작 4시간도 되지 않아 신청 인원의 90% 이상이 접수된 지난 3기에 이어 초등학교 2학년부터 6학년 학년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2022년 4기는 ‘세상을 바꿀 과학’이라는 주제로 “탄소발자국”, “돌려돌려~ 태양광” 프로그램으로 지구환경 보전을 위한 신재생에너지에 대해 알아볼 수 있다. 또 다시 확진자가 늘어나고 있는 코로나19 상황에서 면역과 백신의 원리를 이해하기 위한 “나를 지켜줘!”, 나루호와 인공위성 다누리 발사 등 우주 탐사의 중요성과 필요성을 체득하기 위한 강좌 들을 비롯한 시의적절하고 재미있는 10개의 강좌로 구성되어 있다.

이번 4기에는 최근 전 세계적으로 그 중요성과 적용 범위가 점차 확대되고 있는 “인공지능과 머신러닝” 그리고 “빅데이터” 등을 이해할 수 있도록 컴퓨터와 태블릿으로 진행하는 SW 관련 3개 강좌가 포함되어 있다. 이러한 강좌는 부모님들께는 핸드폰과 인터넷을 일상적으로 활용하고 있는 디지털 네이티브 자녀들을 이해하기 위한 새로운 관점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며, 자녀들에게는 디지털 리터러시의 필요성을 높이는 계기가 될 것이다.

월~금요일은 24명씩 1개 반, 토요일은 84명씩 2개 반을 개설하며, 모든 강좌는 탑재된 동영상을 보고 따라 하는 수동적 진행이 아니라 학생들과 강사 사이에 활발한 상호작용이 일어날 수 있도록 정해진 시간에 실시간 온라인(ZOOM)으로 이뤄진다. 접수는 인천 과학문화거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2022년 9월 13일(화) ~ 14일(수) 2일간 진행되며 선착순으로 마감된다.

한기순 소장은 “디지털과 우주탐험의 시대를 대비하여 생활 속 다양한 상황에 숨어있는 과학원리에 대한 이해를 통해 합리적 사고와 행동을 유도하고 과학에 대한 긍정적인 태도를 갖게 하며 과학과 과학문화의 확산과 함께 학습 능력과 과학 선호도 신장에도 도움을 줄 수 있는 양질의 콘텐츠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생활과학교실」,「인천대학교 사이버영재교육원」그리고「금요일에 과학터치」등 인천대학교 과학영재교육연구소가 진행하는 모든 사업을 총괄하여 정보를 제공하고 있는 인천 과학문화거점센터 홈페이지에서 접수 및 일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