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03:20 (토)
대전대 바이오헬스 디지털 혁신공유대학사업단, 제2차 바이오헬스 산학협의회 개최
대전대 바이오헬스 디지털 혁신공유대학사업단, 제2차 바이오헬스 산학협의회 개최
  • 배지우
  • 승인 2022.09.01 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대학교 바이오헬스 디지털 혁신공유대학사업단(단장 안요찬)은 지난달 31일 대전대학교 지산도서관에서 ‘제2차 바이오헬스 산학협의회’를 온·오프라인으로 동시 진행했다고 1일 밝혔다.

안요찬 사업단장과 지난 7월 제1차 협의회에서 회장으로 선출된 ㈜지토 민병우 대표의 인사말로 시작된 행사에서 안요찬 단장은 “디지털리빙랩의 실무역량강화 및 다양한 실습환경조성을 위해 바이오헬스산학협의체를 구성했다”며 “앞으로 진행되는 산학협의회에서는 산학협의체 신규 회원사를 늘려가 규모를 더욱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진 발표에서 한밭대학교 이은주 명예교수는 ‘이미지 인식 알고리즘 동향, 적용’에 대한 주제로, 바이오헬스 디지털 혁신공유대학사업단 서중석 교수는 ‘다양한 용기에 액체 정량 주입장치 설계 및 제작’이란 디지털 리빙랩 주제로 각각 발표를 진행했다.

서중석 교수는 또 ‘SWOT, BM Canvas’와 ‘제안서 작성, FP(기능점수) 활용’ 2가지 주제를 산업체 이슈로서 추가 발표했고, 마지막으로 온라인 참석한 ▲㈜옵토스타(대표이사 심재기), ▲이엔유㈜(대표이사 이지우) 등 신규 회원사 2곳에 대한 소개와 더불어 협의체 구성원의 가입 승인이 이뤄졌다.

한편 산업체 친화형 리빙랩 과제 구안과 디지털리빙랩의 산업체의 참여를 결의한 바이오헬스 산학협의회는 매달 1회 정기적으로 개최되며, 대전대학교 바이오헬스 디지털혁신공유대학 사업단과 함께 바이오헬스 디지털 생태계에서 의미 있는 역할을 해나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