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05:30 (토)
김치용 동의대 교수, 부산방송영상포럼 회장 선임
김치용 동의대 교수, 부산방송영상포럼 회장 선임
  • 배지우
  • 승인 2022.08.25 16: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 지역 방송 및 영상 산업 발전과 활성화 위해 노력할 터

김치용 동의대 게임공학전공 교수가 지난 25일 오전 11시 부산시청자미디어센터 2층 공개홀에서 열린 (사)부산방송영상포럼 임시총회에서 (사)부산방송영상포럼 제4대 회장으로 추대됐다. 임기는 2025년 6월 30일까지 2년 10개월간이다.

동의대학교 김치용 교수.

김치용 회장은 “부산이 세계적인 방송·영상도시로 발돋움하는데 부산방송영상포럼이 큰 역할을 담당해 왔습니다”고 말하며 “내년 창립 20주년을 맞아 그동안 진행해온 △부산지역 영상문화 정착 △부산시민 참여 방송의 확대 △장애인의 방송통신서비스 구축 △체감형VR 기반의 글로컬 영상콘텐츠 플랫폼 구축 등의 사업에 대한 결실과 산·학·관이 함께 참여하는 다양한 행사와 프로그램을 통해 부산의 영상 관련 산업이 보다 활성화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고 각오를 밝혔다.

한편 (사)부산방송영상포럼은 부산지역의 영상문화산업 발전을 위한 산학관 네트워크 활동을 목적으로 지난 2003년 출범하여 영상산업 관련 심포지엄, 토론회, 세미나, 연구과제 수행 등을 통해 관련 분야 발전을 위한 방안과 정책을 수립 및 제안하고 시민들의 방송 참여를 위한 시민 참여 프로그램 공모사업과 부산시민영상제 등을 진행하고 있으며 학계, 산업계, 기관 등에서 80여명 회원이 참여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