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18:55 (토)
「2022년 한국장학재단 사회리더 대학생 리더십 콘서트」개최
「2022년 한국장학재단 사회리더 대학생 리더십 콘서트」개최
  • 배지우
  • 승인 2022.08.22 16: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8월 19일(금), ‘온라인 생중계’ 행사에 멘토와 멘티 등 2,400여명 참여
- “매일을, 내일로” 주제로, 멘토링 중간점검과 하반기 활동 독려

한국장학재단(이사장 정대화)은 8월 19일(금) “(내안의 나를 찾아 떠나는) 매일을, 내일로” 주제로「2022년 사회리더 대학생 멘토링 리더십 콘서트」를 개최하였다. 

8. 19. (금), 한국장학재단이 주최한「2022년 사회리더 대학생 멘토링 리더십콘서트(온라인 생중계)」에서 정대화 한국장학재단 이사장이 전국에서 온라인으로
참여한 멘토와 대학생(멘티)을 대상으로 개회사를 하고 있다.

기업인, 석학 등 사회 각 분야의 전문가로 구성된 사회리더(멘토)와 대학생(멘티) 등 총 2,400여명이 참석하는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 생중계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한덕수 국무총리는 영상축사를 통해 최근 여러 분야에서 세계적인 성과를 거둔 사례들을 언급하며, 훌륭한 멘토와의 만남을 통해 멘티들이 꿈과 열정을 펼칠 수 있게 되기를 바란다며 제13기 멘토링 활동을 응원하였다.

정대화 한국장학재단 이사장은 “사회리더 멘토링 프로그램은 분야별 전문가인 멘토들이 오랜 기간 축적한 경험과 지혜를 통해, 대학생 멘티들의 진로와 비전 설정에 도움을 주는 의미 있는 모델이다”라며, 특히, “오늘날과 같은 위기의 시대일수록 후속 세대의 지속적인 성장을 자극하고 인도하는 멘토링이 더욱 가치있게 작용한다. 내년에는 코로나 사태가 종식되어 서로 얼굴을 마주 보고 멘토링팀간 유대를 강화하는 행사가 되기를 기원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2022년 행사는 다양한 주제의 역량개발 강의 외에 실험적인 토크콘서트 등 흥미로운 콘텐츠를 마련하여 참석자들의 큰 관심을 모았다. 

명사특강에서 김헌 교수(서울대)는 ‘제우스에게 배우는 리더십’을 주제로, 다방면으로 성장해야 할 대한민국 청년들에게 있어 리더십 역량의 개발이 매우 중요한 우선 과제라고 강조했다.

토크콘서트는 ‘보이는 라디오’의 형태로, 멘티들의 꿈, 진로, 이성 등 다양한 고민이 담긴 사연을 받아 개그맨 김태균이 직접 내용을 소개하면서 진행되었다. 3명의 전문가들(신종호 서울대 교수, 배정원 박사, 조용민 구글 실장)이 패널로 출연하여, 실시간으로 진솔한 상담을 주고받음으로써 참석자들의 공감과 흥미를 끌어냈다. 

온라인으로 생중계된 이번 리더십콘서트는 메타버스 이벤트와 함께 레이저쇼 기반의 그랜드 오프닝, 역량개발 강사들의 예고편과 응원 메시지 영상 등 새로운 시도를 통해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아울러, 행사일 이후에도 몇 주간 시청이 가능한 13편의 강의를 제공하여 멘티들이 역량개발의 기회를 누릴 수 있도록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