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10-05 14:05 (수)
거제대 미래산업기술학부 선박마이스터전공 LINC3.0 산학협력협의체 발족식 및 포럼 개최
거제대 미래산업기술학부 선박마이스터전공 LINC3.0 산학협력협의체 발족식 및 포럼 개최
  • 배지우
  • 승인 2022.08.18 17: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대학교(총장 허정석) 미래산업기술학부 선박마이스터전공은 이번 LINC3.0 사업 추진과 관련하여 산학협력협의회 발족식 및 주문식 교육과정 협약식을 가졌다. 8월 17일(수) 오후 5시부터 시작된 이번 행사는 학계 대표로 거제대학교 허정석총장, 산업계 대표로는 대우조선해양(DSME) 기능장회 박대성 회장, 엔에스텍 김노성 대표가 참석하였으며 다수의 관계자들이 동석하여 진행하였다.

이번 발족식은 거제대학교 허정석 총장이 지속적으로 주장했던 산학 중심의 교육과정에서 한단계 더 발전한 산학공동교육을 위한 첫 삽을 뜨는 의미 있는 자리였다. 

발족식 및 포럼을 통해 허정석 총장은 현장중심의 실무교육을 위하여 산업체에서 많은 도움을 주기를 강력하게 요청하였고, 각 산업체 관계자들의 동의를 얻어 모듈식 교육 등을 통해 실무 자격증을 따기 위한 교육과정에 대해 활발히 논의하였다. 현장의 실무적인 지식을 학생들에게 직접적으로 강의하여 학생들의 교육 만족도 향상과 산업체의 학생만족도를 향상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선박마이스터전공 산학협력협의회 발족식은 한층 내실 있는 산학공동교육을 위한 시발점으로서 의의가 있으며, 대학과 지역산업체의 상생발전을 도모하는 이러한 뜻깊은 자리에 바쁘신 중에도 참석해주신 허정석 총장님을 비롯한 많은 분들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

지속적인 산학협력협의회 포럼을 통해 현장맞춤형 인재 양성으로 산업체와 학생의 동반성장을 기대해 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