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01:55 (토)
이군현 의원 “대학도 親 여권인사 장악”
이군현 의원 “대학도 親 여권인사 장악”
  • 김봉억 기자
  • 승인 2006.03.03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 정부 출범 이후 수도권 5개 대학에 선임한 임시이사(정이사체제 전환 대학 포함) 50명 가운데 42%가 친 여권 인사다. 대학도 친 여권 인사가 장악했다고 보는데 코드 인사 아닌가.”

“이 정도 사람들이라면 사회적으로 존경받는 가장 양식있는 사람들이다. 대학에 가서 봉사할 수 있고, 대학의 투명성을 높일 수 있는 인사들이다. 무슨 문제가 있는지 모르겠다.”

지난 2월 28일 국회 본회의장에서 열린 교육·사회·문화 분야 대정부질문에 나선 한나라당 이군현 의원(교육위원회)의 질의와 이해찬 국무총리의 답변이다.

이 의원은 이날 대정부질문에서 임시이사 파견을 통해 친 여권인사가 대학을 장악하고 있다고 제기했다.

이 의원에 따르면 경기대는 7명의 임시이사 가운데 4명이 정부 여당 관련인사로 57%를 차지해 가장 높은 비율을 보였고, 정이사체제로 전환한 한국외국어대는 11명의 이사 가운데 6명(54.5%), 광운대는 12명의 임시이사 가운데 6명(50%)이 친 여권 인사라고 밝혔다. 또, 세종대와 단국대도 각각 2명과 3명이 친 여권 인사가 포함됐다고 덧붙였다.

이같은 지적에 대해 임시이사가 파견된 한 대학관계자는 “문제는 교육부가 임시이사 선출 기준과 방법을 명시하지 않고 임명하는 것이 문제다”라면서 “분규 해결을 위해 파견하는 임시이사라면 공신력있는 인사를 학내 구성원이나 시민단체로부터 추천을 받아 선임하는 방식으로 개선돼야 한다”라고 지적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