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18:35 (일)
원광대, 2022학년도 Win-win 스터디 프로그램 마무리
원광대, 2022학년도 Win-win 스터디 프로그램 마무리
  • 배지우
  • 승인 2022.08.18 1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습전략검사, 독서학습코칭, 학습공모전 등 운영

원광대학교(총장 박맹수)는 2022학년도 1학기에 운영한 재학생 자기 주도적 학습능력 향상을 위한 협력학습 ‘Win-win(Wonkwang in – win) 스터디’ 프로그램을 마무리하고 시상식을 진행했다.

프로그램 운영 및 시상식 사진
시상식 사진.

교육혁신원 교수학습개발과에서 운영한 Win-win 스터디는 학습전략검사(MLST), 독서학습코칭, 학습공모전 등 학습법 프로그램 중 하나로 프로그램 만족도 조사 결과 응답자의 82%가 ‘친구나 선후배에게 추천할 의향이 있다’고 밝혀 만족도가 매우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 12일 열린 시상식에서는 진공청소기 팀(소방행정학과 3년 성민우, 오택근, 기계공학과 1년 허여령)이 총 148명이 참여한 36개 팀 중 최우수상을 받았으며, 성민우 팀장은 “Win-win 스터디를 통해 신입생 후배와 복학생의 학습 동기부여 강화를 위한 리더의 역할에 집중하고, 한 학기 동안 성실하게 학습에 몰두해 성적 향상과 더불어 수상까지 좋은 결과를 얻어 매우 기쁘다”고 소감을 전했다.

프로그램을 진행한 주승규 교수학습개발과장은 “Win-win 스터디는 학생 중심의 자기 주도적 학습문화를 형성하고, 학습역량 강화를 목적으로 하는 대표적인 학습법 프로그램”이라며 “참여 재학생들의 자발적인 학습활동과 학생 지원에 힘쓴 최은미 교수와 최미옥 연구교수 덕분에 프로그램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고 말했다.

한편, 원광대 교수학습개발과는 재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학습법 프로그램 외에도 교수자들을 위한 다양한 교수법 프로그램도 운영해 호응을 얻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