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14:30 (일)
한서대 태안UV랜드 첨단항공모빌리티센터 ‘육해공 무인이동체 혁신인재양성사업 재직자 보수교육 사업’ 착수
한서대 태안UV랜드 첨단항공모빌리티센터 ‘육해공 무인이동체 혁신인재양성사업 재직자 보수교육 사업’ 착수
  • 배지우
  • 승인 2022.07.28 17: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서대학교 태안UV랜드 첨단항공모빌리티센터>가 ‘무인 이동체 산업체 재직자 보수교육 사업’을 본격 추진하기 위한 착수식을 7월 28일 서울대 시흥캠퍼스에서 가졌다. 

2028년까지 7년간 수행되는 ‘육·해·공 무인 이동체 혁신 인재양성 사업’의 하나인 이 프로그램은 국내 최대 드론테마파크인 ‘태안군 UV랜드’에서 특성화된 드론 교육 인프라를 활용해 추진된다. 산업현장 인력의 주기적인 보수교육을 통해 국내 무인 이동체 산업의 체질을 개선하고 연구/개발 인력의 고도화를 위해 추진되는 이 사업은 7년간 1,000여 명을 대상으로 30회의 보수교육을 수행한다. 또한, 드론 자동비행기술, 드론 자율비행기술, 비행 데이터 분석, 비행 시험방법 등 산업체에서 필요한 핵심기술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 및 운영할 계획이다. 

이 사업에서 한서대 무인항공기학과 무인항공기시스템전공 대학원이 전문 고등 인력양성을 담당하고, 학교법인 함주학원 첨단항공모빌리티센터는 한국무인이동체연구조합의 위탁을 받아 산업체 보수교육 센터를 운영한다. 

첨단항공모빌리티 센터장 겸 사업책임자인 한서대 무인항공기학과 이동진 교수는 “이번 사업을 통해 무인 이동체 특성화 보수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태안UV랜드의 국내 최고 인프라를 활용한 전문적인 산업현장인력을 양성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육·해·공 무인 이동체 혁신 인재양성 사업(2022~2028년 총사업비 300억원)’을 수행하는 주관대학은 서울대학교가 맡았고, 충남대학교와 부산대학교가 지역 거점대학으로, 한서대학교 등 15개 대학과 한국무인이동체연구조합이 참여하는 컨소시엄이 참여대학으로 지난 4월 1일 선정되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