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05:30 (월)
충북대, 오는 8월 1일(월)에 원격교육 역량 강화 프로그램 개최
충북대, 오는 8월 1일(월)에 원격교육 역량 강화 프로그램 개최
  • 배지우
  • 승인 2022.07.20 16: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대학교(총장 김수갑)에 따르면 충북권역 대학원격교육지원센터가 오는 8월 1일(월) 오전 10시부터 충북대 형설관 충북권역센터 Hybrid Classroom(N7-304호)에서 ‘원격교육 역량 강화 프로그램-메타인지 학습법’ 특강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메타인지(metacognition)란 1970년대 발달심리학자인 존 플라벨(J. H. Flavell)에 의해 만들어진 용어로 '자신의 생각에 대해 판단하는 능력'을 말하며, 자신이 모르는 부분에 중점을 두고 학습전략을 짤 수 있는 능력을 일컫는다.

사회 불평등의 심리학적 해결: EQUALS 교육연구단(이하 BK심리학과)과 공동 주최하고 법학전문대학원이 후원하는 이 프로그램은 ‘메타인지 학습법에 대한 원격교육 교수자 및 학습자 입장에서의 고찰’이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이날 리사 손 교수(Lisa Son, Barnard College of Columbia University 심리학과 교수)가 강연하며 ▲ 메타인지 학습법(온·오프라인 병행) ▲ 임포스터 : 학습자의 상호작용 시간(오프라인) 순으로 전개될 예정이다.

충북권역 내 대학 교원 및 원격교육 담당자, 재학생 및 원격교육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충북대 홈페이지 해당 공지사항 내 사전 신청서(구글폼)를 작성하여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안내사항 및 신청 방법 또한 해당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충북대 원격교육혁신센터는 충북권역 대학원격교육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원격교육 내실화를 위해 다양한 원격교육 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