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03:50 (월)
영산대, 부산 동래지역 4개 고교와 고교학점제 협약 체결
영산대, 부산 동래지역 4개 고교와 고교학점제 협약 체결
  • 배지우
  • 승인 2022.07.14 0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명여고, 용인고, 학산여고, 혜화여고 등 4개교와 협력 강화

와이즈유 영산대학교(총장 부구욱)가 부산 동래구에 위치한 대명여자고등학교(교장 정용재), 용인고등학교(교장 이상훈), 학산여자고등학교(교장 이상윤), 혜화여자고등학교(교장 류진숙)(이상 교명 가나다순)와 고교학점제 협약을 지난 13일 오전 11시 해운대캠퍼스에서 체결했다. 

와이즈유 영산대학교가 지난 13일 부산 동래구 소재 대명여고, 용인고, 학산여고, 혜화여고와 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영산대와 각 고교는 ▲고교학점제 교육과정 및 방법 개발 공동연구 ▲학습중심 교육지원을 위한 대학교 교원 협력 ▲상호 협의에 따른 교육시설 및 교육체험 기회 제공 ▲고교학점제 교사 양성 및 전문성 강화 협력 ▲수업 결과 개선‧보완을 통한 연계수업 모델 구축 및 고교학점제 기반 조성 등에 합의했다. 

영산대는 이 협약을 계기로 지역 고교생의 전문성 강화와 진로탐색에 기여하고, 지역인재 양성을 바탕으로 지역사회 및 국가 발전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한다는 계획이다. 

영산대 부구욱 총장은 “협약을 바탕으로 고교와 우리대학이 함께 4차 산업혁명 시대와 미래사회에 성공적으로 대비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영산대는 고교학점제를 위한 다양한 지원뿐 아니라 고교생의 관심분야를 바탕으로 한 학생 초청 특강, 찾아가는 진로 특강 등을 진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