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16:10 (토)
호남대 교수학습개발원 “보드게임으로 학습문제 해결”
호남대 교수학습개발원 “보드게임으로 학습문제 해결”
  • 배지우
  • 승인 2022.07.13 14: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꿈그릿협동조합 장현정 대표 초청 소규모 학습법 워크숍 개최
- 보드게임 직접 제작하며 자기주도학습 및 문제해결 역량 함

호남대학교 교수학습개발원(원장 장윤경)은 7월 12일 꿈그릿협동조합 장현정 대표를 초청, ‘보드게임으로 학습문제 해결하기’라는 주제의 소규모 학습법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날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진행된 학습법 워크숍에서는 보드게임 및 학습 전략에 대한 설명을 시작으로 참여 학생이 팀원과 함께 학습문제 해결을 위한 보드게임 시나리오를 구성하고 직접 보드게임을 제작하여 발표 후 함께 피드백을 주고받는 시간을 가졌다.

장윤경 교수학습개발원장은 “학습자가 친숙하게 느끼는 보드게임을 직접 제작해봄으로써 학습자의 자기주도학습 및 문제해결역량 함양에 도움을 주고자 소규모 워크숍을 진행했다”며 “앞으로도 학습자들에게 다양한 학습경험을 제공하고 학습역량 향상에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제공하겠다”고 덧붙였다.

최지은(작업치료학과 2학년) 학생은 “항상 즐기기만 했던 보드게임을 직접 제작한다는 것이 생각보다 어려웠지만, 경우의 수를 생각하고 시나리오를 만들어나가는 과정에서 창의력을 발휘할 수 있었고 다른 팀의 아이디어를 보면서 배울 수 있어 매우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호남대학교 교수학습개발원은 학습자의 학습역량 강화를 위하여 다채로운 주제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으며, 2021학년도부터 학습자가 친숙하게 인지하는 보드게임으로 학습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소규모 집중 워크숍을 실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