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9:05 (금)
동의대 변민정·백서현 학생 동남권 SW경진대회 대상
동의대 변민정·백서현 학생 동남권 SW경진대회 대상
  • 배지우
  • 승인 2022.07.06 16: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의대 재학생 팀, 대상 포함 5팀 수상…오는 8월 전국대회 출전

동의대 변민정(컴퓨터소프트웨어공학전공 4학년), 백서현(컴퓨터소프트웨어공학전공 2학년) 학생 팀이 지난 6월 21일~22일 센텀호텔에서 개최된 ‘2022년 동남권SW품질캠프’의 SW 테스트 경진대회에서 대상인 부산정보산업진흥원장상과 테블릿PC를 부상으로 받았다.

동의대 변민정·백서현 학생 동남권 SW경진대회 대상.

시상식은 지난 7월 1일 동의대 부산IT융합부품연구소에서 진행되어 대상 1팀, 최우수 2팀, 우수 3팀, 장려 4팀 등 총 10팀이 수상했으며, 동의대 학생들은 대상을 비롯해 최우수 송재백‧추용혁 팀, 우수 박현민‧최성진 팀, 장려 김시환‧이동현 팀, 김경훈·박근민 팀 등 총 5팀이 수상하는 쾌거를 거뒀다.

수상한 10팀은 각 권역의 SW품질역량센터가 공동으로 주관해 오는 8월 23~25일 부산에서 열리는 전국SW테스트경진대회에 출전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

동남권SW품질역량센터가 지역SW품질역량강화사업의 일환으로 주관한 이번 캠프는 관련 전공 대학생 및 동남권역의 IT·SW업체 재직자를 대상으로 진행되었으며 2개의 소프트웨어 제품을 다양한 방법의 테스트를 수행해 결함 및 개선사항을 많이 찾아내는 대회이다.

캠프의 테스트 제품은 부산의 IT기업인 티라움의 실감형 콘텐츠_웹VR 사이버 모델하우스 ‘꾸보’와 QTT의 차세대 디지털 덴탈케어솔루션인 ‘AI 하이샤상’을 대상으로 진행되었다.

한편 SW품질역량센터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에서 지역의 IT 및 SW기업의 SW품질 개선을 위한 테스팅 및 컨설팅, 각종 개발 관련 기술자료 등의 지원과 전문인력 양성 교육을 위해 동남, 대경, 충청, 호남의 4개 권역에 설치한 기구로 동남권 SW품질역량센터는 부산정보산업진흥원이 주관하고 동의대 부산IT융합부품연구소와 경남테크노파크가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