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19 14:55 (화)
한림대 환경생명공학과 최하늘 학생, 2022년도 MS오피스 세계경진대회 한국대표 선발
한림대 환경생명공학과 최하늘 학생, 2022년도 MS오피스 세계경진대회 한국대표 선발
  • 배지우
  • 승인 2022.06.30 17: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림대학교(총장 최양희) 환경생명공학과 2학년 최하늘 학생이 7월 24일(일)부터 7월 27일(수)까지 미국 캘리포니아주 애너하임에서 열리는 ‘2022년도 Microsoft Office(이하 MS 오피스) 세계경진대회’ 한국 대표로 선발됐다.

(좌)최하늘 학생, 성시일 학생처장
(좌)최하늘 학생, 성시일 학생처장

매년 개최되는 ‘MS 오피스 세계경진대회’는 전 세계에서 선발된 각국 대표들이 한자리에 모여 MS오피스 프로그램 활용능력을 겨루는 대회로 한국은 2001년부터 대회에 참가해왔다.

한국대표 선발전에 참가한 최하늘 학생은 파워포인트(Powerpoint) 부문에서 1등을 차지해 한국 대표로 선발됐고, 미국에서 개최되는 세계경진대회 참가 경비 전액을 지원받아 전 세계 나라 대표들과 경쟁을 가질 예정이다.

컴퓨터 활용 교과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기 위해 MOS 자격증을 취득한 계기로 컴퓨터 활용 능력을 키워나간 최하늘 학생은 세계대회 출전기회가 주어지는 국내 대회에 참가해 이와 같은 성과를 냈다.

최하늘 학생은 “MOS 파워포인트 부문 한국대표로 선발됐다는 소식을 듣고 믿기지 않았다”며, “미국에서 개최되는 세계경진대회에서도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덧붙여 “한림대 환경생명공학과에서 배운 지식과 컴퓨터 능력을 십분 발휘해 기후변화 및 환경문제에 적극적으로 대응하는 데 일조하고 싶다”고 전했다.

한편, 올해 개교 40주년을 맞은 한림대학교는 Hallym Vision 2030+을 수립하고 「학생 역량 향상」을 실행계획으로 정해 ‘자기설계융합전공’, 실무역량 인증 ‘나노디그리’, 문제해결형 융합프로젝트 교과목을 도입하며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