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15:00 (토)
방송대, 서울시 중부·남부기술교육원 함께 인재 양성 나서
방송대, 서울시 중부·남부기술교육원 함께 인재 양성 나서
  • 배지우
  • 승인 2022.06.28 09: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서울시 중부·남부기술교육원과 공동으로 평생학습 협력 위한 협약 체결
- 진로 교육과 경력개발지원 활성화, 지역사회 인력양성 위해 협업 시스템 구축

국립 한국방송통신대학교(총장 고성환/이하 방송대)와 서울시 중부·남부 기술교육원이, 방송대 재학생과 서울시 중부·남부기술교육원 교육생의 취업·창업 역량 강화를 위한, 경력개발 교육에 함께 나서기로 했다.

방송대와 서울시 중부·남부기술교육원은 21일 서울 종로구 대학로에 있는 방송대 대학본부에서 협약식을 갖고, 양 기관이 협력하여, 방송대 재학생과 서울시 중부·남부기술교육원 교육생의 교육의 질 개선을 통한 경쟁력 강화에 힘쓰기로 했다. 

이날 협약식에서 양 기관은 ▲분야별 실무 전문가 배출을 위한 공동협력 ▲상호 기관의 교육생 모집 및 홍보 ▲양 기관 공동 관심 분야에 대한 협력사업 추진 등에 합의했다.  

방송대 고성환 총장은 “방송대와 서울시 중부·남부기술교육원의 협업은, 국민의 평생 고등 교육이라는 방송대의 설립 취지에도 크게 부합한다. 방송대 재학생들의 취업과 창업 역량 발전에 실질적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서울시 중부·남부기술교육원의 김종원 원장은 “지역 사회 인력의 생애진로개발에 크게 기여 할 것으로 기대한다. 향후 양 기관이 협력을 통해 평생 교육의 질 향상을 위해 지속해서 노력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